티스토리 전체 방문자 20만 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매일 하루를 마감하며 내일은 어떤 포스팅을 작성 해야하나 누워서 고민을 하고 있는데요. 막상 다음날이 되면 생각했던 주제에 대한 글을 작성하는 능력이 부족해서 작성하는걸 포기를 하게 되는 경우가 자주 있었습니다. 그래도 달력에 빨간날을 제외 하고는 1일 1포스팅을 작성 하고 있는데요. 열심히 포스팅을 작성 했다는 기분적인 보상으로 전체 방문자가 20만이 넘어가게 되었습니다.


작년 11월 10일에 티스토리 총 방문자 100,000명을 넘었습니다. 기분 좋게 작성 했었는데 이렇게나 빨리 20만을 넘게 되리라곤 생각을 하지 못했네요. 감사합니다.



20만은 사실 티스토리 통계일 뿐이지만

제 블로그에 방문해 주신 분들을 사실 티스토리에서 정확하게 카운트를 해주는건 아닙니다. 가끔 구글 웹로그나 네이버 애널리틱스에서 제 블로그를 체크하는 봇을 방문자로 카운트에 포함하는 일이 있었기 때문인데요. 그에대한 이야기를 티스토리 일일 방문자 통계를 보고 기분좋아 하지 말자 라는 포스팅에 작성 했었죠. 그나마 최근에는 웹로그나 애널리틱스와 비교해도 큰 차이가 나지 않게 카운트가 잡히고 있어서 다시 믿음이 생기고 있습니다. 전체 방문자 20만에는 분명 구글이나 네이버에서 보낸 봇이 잡혀 체크되어 있겠지만 그래도 20만이라는 숫자를 보게 되면 기분이 좋아지는건 어쩔수 없는것 같습니다.



20만.. 20만.. 오예~

불과 몇 달 전까지만 하더라도 하루에 1,000명이 방문하는 걸 목표로 생각할 만큼 꿈의 숫자였지만 요즘에는 1,000명이 방문하는건 당연하다 생각할 만큼 많은 분들이 방문해 주고 계셔서 빠르게 20만이라는 방문자를 달성하게 되었습니다. 오늘 방문자가 633명인데 전체 방문자가 200,849명이니 어제 20만을 달성 했네요. 제 블로그를 방문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얻으셨길 바랍니다.



마무리를 하며..

꾸준하게 최소 1일 1포스팅을 작성 하도록(빨간날은 제외 = 놀고싶어요) 노력을 하며 필요한 정보를 검색 하셔서 제 블로그를 방문해 주셨는데 원하시는 정보를 얻고 가실 수 있게 노력하며 작성을 하겠습니다. 포스팅 내용도 언젠가는 재미있게 작성할 수 있겠죠? 포스팅을 작성 할때에는 줄줄줄 잘 써지지만 막상 작성을 다 하고 확인을 해보면 재미있게 쓰지는 못하더라구요. 그래서 그런지 댓글을 작성해 주시는 분들도 없구요. 가끔 댓글 작성을 해주시는 분들은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