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놀자에서 배포하는 무료폰트 "야체"

컴퓨터로 워드 작업을 하다보면 저작권 걱정이 없는 무료폰트를 많이 사용하게 되는데요. 사용하던 폰트가 아닌 새로운 느낌을 위해서 사용해본적 없는 무료폰트를 찾다보면 윈도우 기본 폰트와 비슷해 보이는데 무엇이 다르다는건지 그럴듯한 이름을 부여한 폰트를 많이 만나보게 됩니다. 크게해놓고 잘 찾아보면 차이점이 보이겠지만 일반적으로 워드 작업을 해놓고 출력한 결과물을 보면 뭐가 틀리다는건지 모르겠어요. 이번에 소개할 무료폰트는 윈도우 기본 폰트와 다르게 개성있는 폰트로 15년도에 한글날을 기념으로 야놀자에서 무료로 배포한 "야체"입니다.


무료로 배포된지 벌써 3년이나 지났지만 이제서야 제 무료폰트 목록에 "야체"가 추가 되었네요.



"야체"는?

"야체"는 사인펜트로 쓴 손글씨를 모티브로 친근감을 중시하는 폰트라고 합니다. 

"야체"는 한글, 영어, 숫자, 특수문자까지 모두 지원하고 있어서 한글과 영어를 같이 작성한 문서에서 아주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폰트입니다.

"야체"는 2개의 굵기를 제공하고 있어서 사용하려는 용도에 맞게 굵기를 선택해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야체" 저작권은?

다른 무료폰트와 다르게 "야체"는 모든 범위에서 사용할 수 있고 수정, 재배포까지 가능하다고 합니다.



"야체" 다운받고 설치하기

cast.yanolja.com/detail/2171 링크를 클릭 하시면 야놀자 사이트에 "야체"폰트를 다운받을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폰트를 다운받을 수 있는 사이트에서 설명을 읽어 보시고 설치를 하시라고 따로 폰트 파일을 첨부하지 않습니다. 사이트에서 스크롤을 쭉 내려보면 다운받을 수 있는 버튼을 찾을 수 있는데요.

다운로드 버튼은 윈도우용과 맥용으로 나누어져 있어서 본인 운영체제에 맞는 폰트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윈도우용으로 다운받으면 압축 파일을 다운받게 되는데요. 폰트를 설치 하려면 압축을 해제해 주셔야 합니다.

압축이 해제된 폴더로 들어가면 2개의 폰트 파일이 있는데요. 폰트를 선택하고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하면 설치 버튼을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설치를 눌러서 폰트를 설치해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