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웨거와 산돌의 협업으로 탄생한 "스웨거 폰트"

2016년 10월 9일 개성 강한 "스웨거 폰트"가 한글날을 맞이하여 무료배포를 시작하였습니다. "스웨거 폰트"가 무료배포를 시작한지 2년정도 지나고 나서야 알게 되었네요. 약 5개월 동안 스웨거와 산돌의 협업으로 "스웨거 폰트"로 탄생이 되었다고 하는데요. 과연 어떻게 생겼길래 개성이 강하다고 말하는지 확인을 해보고 다운받아 설치까지 하는 내용으로 작성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스웨거 폰트를 다운받을 수 있는 사이트에서 확인을 해보니 정말 많은 범위에서 "스웨거 폰트"를 사용하고 있고 사용을 했었더군요. 제가 예전에 보았던 예능프로 자막으로도 사용이 되었었는데 그 폰트가 "스웨거 폰트"였다니..



스웨거 폰트 저작권

"스웨거 폰트"는 개인이나 기업을 포함한 모든 사용자가 무료로 제공되고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스웨거 폰트"에 포함되어 있는 글리프 형태의 글자체는 비상업적인 용도에서만 사용을 하실 수 있습니다. 글리프 형태의 글자체는 위에 첨부된 이미지에 나와 있습니다. 그리고 어느 폰트에서나 공통적으로 작성이 되어 있듯이 폰트를 유료로 판매를 하거나 수정하여 재배포를 하는 행위는 금지가 되고 있다는것 알아두셔야 합니다. 무료로 제공되고 있는 폰트를 수정하여 재배포 하는 비매너적 행위는 있어서는 안되겠죠.



스웨거 폰트 기획&목적 영상

"스웨거 폰트" 사이트에 폰트 설명을 읽다 보면 기획&목적을 설명하고 있는 영상이 올라와 있습니다. 길다면 길고 짧다면 짧은 6분 정도의 영상인데요.

잠깐의 시간을 투자해서 플레이를 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스웨거 폰트의 특징

"스웨거 폰트"는 글자마다 글자폭이 다른것이 가장 큰 특징힙니다. 또한 스웨거가 추구하는 남자의 이미지가 폰트에 반영되어 ㅅ,ㅈ,ㅊ 계열들은 사람이 서있는것 같은 당당한 모습으로 형상화 되었다고 합니다.




스웨거 폰트 다운&설치

제 블로그에 짧게 작성한 "스웨거 폰트" 내용을 보시고 사용해 보고 싶으신 분들은 swagger.kr/font.html 링크를 클릭 하셔서 스웨거 폰트 사이트로 이동해서 다운받아 주세요. 제 블로그에서 작성되는 모든 무료폰트 포스팅을 보시면 폰트파일을 첨부하지 않고 있다는걸 확인해 보실 수 있는데요. 배포하고 있는 사이트를 통해서 폰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 보시고 다운 받으셨으면 하는 마음에 폰트파일은 첨부하지 않으니 양해 바랍니다. 

링크를 클릭 하시고 내용을 끝까지 읽어 보시면 맨 아래에 "스웨거 폰트 다운로드" 버튼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검은색 버튼이니 어렵지 않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면 폰트 파일을 다운받는 페이지로 이동하게 되는데요. 먼저 만나보실 수 있는 다운로드 버튼은 윈도우용 ttf파일을 다운받으실 수 있는 버튼입니다.

스크롤을 내려서 아래쪽으로 이동하다 보면 맥용 otf파일을 다운받으실 수 있는 버튼이 있습니다. 

스크롤을 더 내려보면 웹폰트 파일도 다운받을 수 있는 버튼이 있으니 필요하신 파일을 찾아서 다운받아 주시면 됩니다.

윈도우용 ttf파일을 다운받아 설치를 하시려면 다운받은 ttf파일을 선택하고 마우스 우클릭을 하면 설치 버튼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설치를 클릭해서 폰트설치가 완료되면 "스웨거 폰트"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