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그라미재단 창립 5주년 기념 무료폰트 "동그라미재단 서체"

새롭고 특징있는 무료폰트를 찾아서 인터넷 여행을 하다가 발견하게 된 "동그라미재단 서체"는 동그라미재단에서 창립 5주년 기념으로 개발한 무료폰트입니다. 2017년에 배포를 시작했지만 이제서야 무료폰트에 관심을 가지게 된 저는 2018년에 "동그라미재단 서체"를 설치하게 되었네요. 제 포스팅에서 "동그라미재단 서체"의 특징을 확인해 보시고 서체가 마음에 드시는 분들은 동그라미재단 사이트를 통해서 다운받아 설치해 보시길 바랍니다.


무료서체는 항상 고마운 마음으로 사용해야 하지만 서체를 다운받으려면 블로그에 첨부되어 있는 파일을 다운받는것이 아닌 폰트를 배포하고 있는 사이트를 통해서 다운받아 사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동그라미재단 서체 저작권은?

동그라미재단 서체는 모든 범위에서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유료로 판매하는 행위는 당연히 금지라는것 알고 계시겠죠? 위에는 작성되어 있지 않지만 서체를 수정해서 재배포하는 행위도 금지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동그라미재단 서체 특징

딱딱하게 각져있는 일반적인 서체에 동그라미를 적용한다면 이런 서체로 탄생하게 되는 것일까요? 딱딱함과 각짐이 부드럽게 바뀌었고 살짝 귀여움이 느껴지는것 같습니다. 제 블로그 타이틀 이미지를 제작할때 자주 사용하고 싶은 서체입니다.

동그라미재단 서체는 3가지의 굵기로 제작이 되어 있어서 본인에게 필요한 굵기를 선택해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동그라미재단 서체 다운받고 설치하기

저는 무료폰트 포스팅을 작성할때 폰트파일을 첨부하지 않고 폰트를 배포하고 있는 사이트 링크를 올려드리고 있는데요. 위에서도 잠깐 설명을 해드렸지만 폰트를 개발하고 배포하는 공식 사이트가 있는데 굳이 제 포스팅에 파일첨부를 해서 배포하고 싶은 생각이 없기 때문입니다. 동그라미재단 서체를 다운받으려면 http://www.thecircle.or.kr/동그라미재단-서체/ 링크를 클릭 하셔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버튼이 TTF윈도우용과 OTF맥용으로 나누어져 있어서 본인의 운영체제에 맞게 다운받으실 수 있는데요. 

다운받은 동그라미재단 서체를 설치 하시려면 폰트 파일을 선택하고 마우스 우클릭을 하시면 설치 버튼을 클릭해서 폰트를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