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용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 화면 확대/축소를 사용해 보자

저번에는 스마트폰에서 인터넷을 이용할때 사이트 글씨를 변경하기 위해서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앱 글씨 크기를 변경해 보자 포스팅을 작성 했다면, 오늘은 PC용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에서 사이트 글씨를 변경하기 위해 화면을 확대/축소하는 방법으로 작성해 볼까 합니다. 포스팅을 작성하기 위해서 웨일 브라우저에 화면을 확대/축소하는 방법을 확인해 보았는데요. 두가지 방법으로 화면을 확대/축소 할 수 있었습니다.


화면 크기를 확대/축소할 수 있는 두가지 방법을 확인해 보시고 본인의 상황에 맞게 사용해 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화면을 확대/축소하는 첫번째 방법

가장 쉽고 편하게 변경할 수 있는 첫번째 방법을 먼저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웨일 브라우저 오른쪽 상단에서 "쩜쩜쩜"으로 되어있는 메뉴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메뉴 팝업에서 보이는 100%가 현재 보고 계시는 화면의 비율인데요. "-" 나 "+"를 클릭 하셔서 본인이 보시기 편한 화면 비율로 변경해 주시면 됩니다. 이 방법은 키보드에서 "컨트롤+마우스 휠"로 화면을 확대/축소하는 방법과 같은데요. 이 방법은 알고 계셔야 하는것이 있습니다. 화면 비율을 변경 하실때 보고계시던 사이트의 주소에서만 비율이 적용되기 때문입니다. 


설명해 드리자면 네이버 메인 페이지 주소 "www.naver.com" 에서 화면 비율을 변경 했다면 "www.naver.com" 주소에서만 비율이 적용되는 것인데요. 네이버 메인에서 화면 비율을 변경하고 네이버 웹툰을 클릭해서 웹툰 페이지로 이동을 했다면 주소가 "comic.naver.com"로 "www"가 "comic"로 바뀌는 주소변경이 있었기 때문에 웹툰 페이지에서는 화면 비율이 기본 100%로 보여지게 됩니다. 하지만 웹툰 페이지 "comic.naver.com"에서 화면 비율을 변경한 상태에서 보고싶은 웹툰을 클릭했을때 주소는 "comic.naver.com/webtoon/detail.nhn?titleId=20853&no=1146&weekday=tue"처럼 "comic.naver.com"주소 변경이 없이 뒤에 주소가 추가되었기 때문에 화면은 적용하신 비율로 보여지게 됩니다.




화면을 확대/축소하는 두번째 방법

웨일 브라우저 오른쪽 상단에서 "쩜쩜쩜"으로 되어있는 메뉴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메뉴 팝업에서 "설정"을 클릭해 주세요.

설정 화면이 보여지면 이제 왼쪽 사이드 메뉴에서 제일 아래에 있는 "모두 보기"를 클릭해 주세요.

모두 보기 화면에서 스크롤을 내려서 "글꼴과 페이지 비율" 항목을 찾으셔야 하는데요. "글꼴과 페이지 비율"에서 페이지 확대/축소를 보시면 현재 적용된 화면 비율이 100%로 되어 있는것을 보실 수 있는데요. 위에서 설명한 첫번째 방법으로 비율이 변경된 사이트에서 설정으로 들어 오셨다면 변경되어 있는 화면 비율로 보이실거에요. 이곳에서 본인이 원하는 화면 비율을 선택해서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첫번째 방법에서는 비율을 변경할때 보고있던 사이트의 주소에서만 적용이 된다고 설명을 해드렸는데요. 두번째 방법으로 화면 비율을 변경 하시면 모든 사이트에서 설정하신 비율로 적용되어 보여지게 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