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스티커 메모(sticky notes) 실행이 안된다면?

저번에는 윈도우10에 기본으로 설치되어 있는 스티커 메모를 사용하지 않을 것 같아서 삭제를 했다가 최근에 다시 설치를 해야 했던  윈도우10 스티커 메모(sticky notes) 설치하는 방법 포스팅을 작성했었는데요. 이번에는 스티커 메모를 잘 사용하고 있었는데 어떠한 이유로든 실행이 안될 때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커뮤니티에 작성된 답변을 바탕으로 포스팅이 작성됩니다.



시작하기 전에!

아래쪽에 작성하게 될 오류 해결 방법으로 진행을 하시면 스티커 메모에 작업해 놓았던 내용이 초기화가 되니 알아두시고 진행을 해주세요. 스티커 메모에 중요한 내용이 작성되어 있다면 다른 해결 방법이 있는지 알아보시고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실행 오류 해결 방법

화면 왼쪽 아래에 있는 "시작" 버튼을 클릭한 다음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Windows 설정에서 "앱"을 클릭해 주세요.

"앱 및 기능"에서 스크롤을 내려서 Sticky Notes를 찾아 클릭을 해주시면 "고급 옵션" 버튼이 나타납니다. "고급 옵션"을 클릭해 주세요.

Sticky Notes 옵션 화면에서 스크롤을 내려보면 "초기화" 버튼을 찾을 수 있습니다. "초기화" 버튼을 클릭해서 초기화를 해주시고 실행되지 않았던 스티커 메모를 실행해 주시면 됩니다.




이 답변을 바탕으로

마이크로소프트 커뮤니티 사이트에서 스티커 메모(sticky notes) 실행 오류에 대한 문제 해결 방법 답변을 바탕으로 지금 보고 계시는 포스팅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모든 오류가 위에 작성된 방법으로 해결되지 않을 수 있지만 오류 해결을 위해서 이 포스팅을 보시는 모든 분들의 오류가 해결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