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바 런처 상태 표시줄이 잘 안보이면 어두운 색으로!!

홍미노트5를 구매하고 제일 처음 했던 것이 노바 런처를 설치하고 세팅하는 작업이었습니다. 계속 노바 런처만 사용해왔기 때문에 홍미노트5에도 쉽게 적응하기 위해서 제일 첫 번째로 노바 런처를 설치했는데요. 배경화면을 밝은 것으로 적용하고 보니 상태 표시줄에 흰색 글씨가 적용되어 있어서 잘 보이지 않더군요. 


상태 표시줄에 글씨가 잘 보이지 않는다면 노바 런처에서 어두운색으로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상태 표시줄 어두운 색상으로 변경하기

노바 런처를 설치하고 배경화면을 적용하니 상태 표시줄이 흰색 글씨라서 잘 보이지 않습니다. 그렇다고 매번 배경화면을 어두운 색상만 사용할 수 없습니다.

상태 표시줄에 글씨 색상을 변경하시려면 노바 런처 설정을 실행해 주세요. 그리고 중간 정도 위치에 있는 "테마 개인화"를 터치해 주세요.

테마 개인화 화면으로 이동을 하셨으면 알림 표시줄 항목에 있는 "어두운 아이콘"을 ON으로 변경해 주세요. ON으로 변경해도 테마 개인화 화면에서는 상태 표시줄이 어두운색으로 바뀌지 않습니다. 

노바 런처 설정을 종료하고 배경을 확인하니 상태 표시줄이 어두운 색상으로 바뀌어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어두운 아이콘"을 적용해도 무조건 어두운색으로 적용되는 것이 아니고 앱을 실행했을 때 상태 표시줄에 배경 색상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적용이 안되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저처럼 상태 표시줄에 글씨가 흰색이라서 잘 보이지 않는 경우에는 "어두운 아이콘"을 설정해 보시는 걸 추천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