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센트 게이밍 버디에 중국 모바일 게임 설치하는 방법

PUBG MOBILE로 인해서 한국에서도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는 텐센트 게이밍 버디에 중국 모바일 게임을 설치하는 방법이 있다는것을 알고 계신가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텐센트 게이밍 버디에 중국 모바일 게임을 설치하는 방법을 설명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텐센트 게이밍 버디에는 PUBG MOBILE이나 텐센트에서 출시된 모바일 게임만 설치하고 플레이가 가능한줄 알았는데 전혀 다른것이 숨겨져 있었습니다.



텐센트 게이밍 버디에 앱 마켓이?

한국에서 텐센트 게이밍 버디를 설치하고 볼 수 있는 화면입니다. 이 화면에서는 텐센트 게이밍 버디에 앱 마켓이 있을거라는 상상을 전혀 할 수 없는데요. 앱 마켓을 만나보려면 설정을 변경해 주셔야 합니다. 설정을 변경하는 방법은 화면 오른쪽 상단에서 메뉴 버튼을 클릭한 다음에 Setting을 클릭해 주세요.

게이밍 버디의 설정 화면이 열렸습니다. 이제 설정 화면에서 언어를 변경해 주시면 되는데요. 왼쪽에 Basics메뉴에서 Language항목을 보시면 언어를 변경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그곳을 클릭해서 제일 위에 있는 중국어를 선택해 주세요. 그 다음에 Save를 클릭합니다.

설정 적용이 완료 되었습니다. OK를 클릭해 주세요.

이제 텐센트 게이밍 버디를 완전히 종료해 주셔야 하는데요. 모니터 화면 오른쪽 아래에 보시면 돌고래 그림이 그려진 게이밍 버디 아이콘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실행되어 있는 다른 프로그램 아이콘이 많은 경우에는 화살표 버튼에 숨겨져 있는 경우가 있으니 게이밍 버디 아이콘이 보이지 않는다면 화살표 버튼을 클릭하면 숨겨져 있는 아이콘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게이밍 버디 아이콘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하시고 Quit를 클릭하면 완전히 종료하실 수 있습니다.

텐센트 게이밍 버디가 완전히 종료되면 다시 게이밍 버디를 실행해 주세요. 다시 실행된 게이밍 버디가 완전히 새로운 화면으로 바뀌어 있는것을 보실 수 있을거에요. 이제 중국 모바일 게임을 텐센트 게이밍 버디에서 설치하고 플레이를 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절지구생 자극전장을 앱 마켓에서 찾아 설치를 해보았습니다. 화면 왼쪽에 조이스틱 버튼을 클릭하면 현재 설치되어 있는 게임과 설치중인 게임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이 화면에서는 앱 마켓이 아닌 사이트에서 다운받은 APK파일을 설치할 수 있는 기능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화면 오른쪽 상단에 붉은색으로 표시한 버튼을 클릭하면 다운받은 APK파일을 선택하고 게이밍 버디에 설치할 수 있습니다.

APK파일을 설치하는 방법으로 제가 제작한 업다운 게임을 설치해 보았습니다. 설치가 가능한 APK파일이라면 중국에 출시된 게임이 아니더라도 설치가 가능하니 한국에 출시된 게임도 APK파일 설치로 텐센트 게이밍 버디에서 플레이를 하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