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미노트5 화면 속 작은 화면 한 손 조작 모드를 사용해 보자

홍미노트5를 구매하기 전까지 사용하던 기기에서는 불편함이 없어서 관심을 가지고 있지 않던 기능을 홍미노트5를 구매하고 처음 사용해 보았습니다. 그 기능은 바로 한 손 조작 모드인데요. 화면 크기가 커서 한 손으로 조작하기 힘든 사람들을 위해 추가된 기능입니다. 홍미노트5에서 어떻게 사용하면 되는지 확인을 해볼까요?


아무래도 손이 작은 사람들은 화면이 큰 스마트폰은 조작하는데 불편하다는 이유로 작은 화면의 스마트폰을 찾게 되는데 한 손 조작 모드를 사용할 수 있다면 큰 화면의 스마트폰을 싫어하던 분들도 관심을 가지실 것 같습니다.



홍미노트5 한 손 모드 설정

홍미노트5 바탕화면에 있는 "설정" 아이콘을 터치해서 설정 화면으로 이동해 주세요. 그다음에 설정 화면에 시스템 & 기기 항목에 있는 "추가 설정"을 터치합니다.

추가 설정 화면으로 이동을 했다면 "한 손 조작 모드"를 터치해서 한 손 조작 모드로 이동합니다.

이제 한 손 조작 모드를 설정할 수 있는 화면으로 이동을 했습니다. 이곳에서 한 손 조작 모드 스위치 버튼을 터치해서 ON으로 변경해 주시면 바로 사용하실 수 있는데요. 아래쪽에서 사용하실 한 손 조작 모드 화면 크기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화면 아래에 있는 소프트키를 통해서 한 손 조작 모드를 활성화하실 수 있는데요. 가운데 있는 홈버튼에 손가락을 대고 왼쪽으로 이동하면 작은 화면이 왼쪽으로, 홈 버튼에서 오른쪽으로 이동하면 작은 화면이 오른쪽으로 나타나게 됩니다. 한가지 아쉬웠던 부분은 한 손 조작 모드를 활성화하기 위해서는 소프트키가 있어야 하는데요. 전체 화면으로 적용을 했을 때는 소프트키가 사라지기 때문에 한 손 조작 모드를 ON으로 해놓는다 하더라도 한 손 조작 모드를 활성화는 하지 못한다는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