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자유적금 자동이체 출금계좌 변경하기

카카오뱅크 통장 정리를 하다가 입출금 계좌 하나만 사용을 하다가 이번에 계좌이체 전용으로 사용할 입출금 계좌를 추가로 가입하게 되었습니다. 입출금 계좌 하나만 사용을 하다가 자동이체를 해야 할 금액을 써버리는 불상사가 일어나는 걸 방지하기 위해서인데요. 새롭게 자동이체 전용 계좌를 가입했으니 지금까지 가입한 자유적금에 자동이체로 걸어놓은 출금계좌를 변경하는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카카오뱅크 자유적금 출금계좌 변경

카카오뱅크를 실행해서 왼쪽 메뉴를 누르고 "자동이체"를 터치해 주세요.

현재 자동이체가 걸려있는 출금계좌를 선택하고 아래쪽에서 출금계좌를 변경할 적금을 선택해 주세요.

선택한 적금 화면으로 넘어오면 아래쪽에서 "자동이체 해지"를 터치합니다.

자동이체 해지를 진행하시면 위에 캡처한 이미지처럼 자동이체 해지가 완료됩니다. "확인"을 터치하고 새로운 출금계좌를 등록해 봅시다.

카카오뱅크 메인화면에서 방금 자동이체를 해지한 적금을 선택하신 다음에 "관리"를 터치해 주세요.

계좌관리로 이동이 되고 자동이체를 확인하니 해지를 했기 때문에 "등록하기"로 바뀌어 있습니다. "등록하기"를 터치합니다.

자동이체 신청에서 "출금계좌"를 선택하시고 새롭게 자동이체 계좌로 등록할 입출금 계좌를 선택해 주세요.

자동이체 주기를 선택하시고 이체할 금액을 입력해 주세요. 시작/종료일은 적금 만기일이 정해져 있기 때문에 시작 날짜만 선택하실 수 있는데요. 자동이체를 신청할 오늘 날짜는 선택이 불가능해서 내일 날짜를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3가지 다 하셨으면 아래에 "신청하기"를 터치해서 ARS 인증코드 입력과 비밀번호 입력을 진행하시면 자동이체 출금계좌 변경이 완료됩니다. 내가 가지고 있는 입출금 계좌에서 다른 입출금 계좌로 변경하는 작업인데 자동이체를 해지했다가 새로 자동이체 계좌를 등록해줘야 한다는 게 불편하네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