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사이트맵 제작하는 윈도우용 프로그램 적극 추천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꼭 해주셔야 하는 작업이 네이버 웹마스터도구나 구글 애널리틱스에 사이트맵 등록을 해주셔야 하는데요. 예전에 티스토리 사이트맵 만들고 등록하기 포스팅을 작성 했었는데 한번 만들때 오랜 시간이 걸리고 제작된 사이트맵에 포스팅 주소만 포함되는 것이 아닌 다른 부분까지 포함된다는 단점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소개할 프로그램은 어제 티스토리 네이버 누락 확인 윈도우용 프로그램 적극 추천 프로그램을 제작하신 자하부공 포스팅을 운영하는 jeyo님이 제작하신 "티스토리 사이트맵" 프로그램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티스토리 사이트맵" 프로그램은 짧은 제작 시간과 쓸모없는 내용은 포함하지 않는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어서 현재 사이트맵을 제작할 때 항상 사용하고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티스토리 사이트맵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조그만한 창이 열리게 되는데요. 이곳에서 티스토리 운영에 가장 중요한 사이트맵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주소를 입력하는 공간에 사이트맵을 제작할 블로그 주소를 입력하고 "시작" 버튼을 클릭하면 작성되어 있는 포스팅을 하나하나 체크하게 되는데요. 591개의 포스팅을 확인하고 사이트맵이 제작되는게 걸리는 시간은 10초밖에 걸리지 않았습니다.

사이트맵 제작이 완료되면 "티스토리 사이트맵" 프로그램이 있는 위치에 파일 생성이 되어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최근에 티스토리에서 보안접속 기능이 추가 되면서 http를 https로 변경할 수 있게 되었는데요. 예전에는 티스토리 사이트맵 프로그램에 https로 주소 입력을 했을 경우에 사이트맵이 제작되지 않았는데 최신 버전에서는 https로 주소를 입력하셔도 사이트맵이 제작된다고 합니다.




티스토리 사이트맵 다운받기

간편하게 사이트맵을 제작할 수 있는 티스토리 사이트맵은 "자하부공" 블로그를 운영하고 계시는 jeyo님이 만드신 프로그램으로 아래 포스팅 링크를 클릭 하시면 프로그램을 다운받을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사이트맵 포스팅 페이지 - boogong.tistory.com/50


포스팅 페이지로 이동 하셔서 jeyo님이 작성하신 프로그램 내용을 읽어보시고 압축 파일을 다운받으시면 됩니다.

다운받은 압축 파일을 압축 해제 해주세요.

압축 해제된 "티스토리 사이트맵" 프로그램을 실행 하셔서 위에 설명한 방법으로 사이트맵을 제작하고 네이버 웹마스터도구나 구글 애널리틱스에 등록해 보시길 바랍니다. 저는 보통 1달 주기로 "티스토리 사이트맵"을 이용해서 제작된 사이트맵으로 갱신하고 있습니다. 제가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 하면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2개의 프로그램을 제작하신 "자하부공" 블로그에 jeyo님께 다시 한번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