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스토어 내가 등록한 앱만 볼 수 있는 검색어가 있다?

안드로이드 앱 개발자라면 내가 등록한 앱만 플레이스토어에서 검색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는 것을 알고 계시나요? 내가 등록한 앱 외에도 검색할 개발자 이름만 알고 있다면 다른 개발자가 등록한 앱도 검색할 수 있는 검색어가 있습니다.


자주 사용할 일은 없지만 알고 있으면 의외로 필요한 경우가 있는 이 검색어를 확인해 봅시다.



플레이스토어에 이런 검색어를 입력하면?

저는 안드로이드 앱을 개발하고 플레이스토어에 등록하고 있습니다. (요즘에는 블로그에 매달려 있어서 앱 등록을 하지 못하고 있지만요) 가끔씩 플레이스토어를 실행하면 내가 등록한 앱만 검색하는 방법이 없을까? 하는 생각을 하곤 했었는데요.

위에 캡처 이미지에서 볼 수 있듯이 방법이 있습니다. 간단한 검색어만 입력하면 되는데요.

플레이스토어 앱이나 사이트에서 검색하는 곳에 위에 캡처 이미지처럼 "pub:(개발자 이름)"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만약에 다른 개발자가 어떤 앱을 등록했는지 확인하고 싶다면 개발자 이름만 정확히 알고 있으면 간단한 검색어 입력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주의하셔야 하는 부분을 말씀드리자면 개발자 이름을 입력할 때 대문자 소문자를 확실하게 입력하셔야 하는데요. 정확한 개발자 이름으로 입력하면 검색 결과가 나오지만 대문자 이름을 소문자로 입력했거나 소문자 이름을 대문자로 입력했다면 검색 결과가 없다고 나오니 한 번 더 확인해 보시고 검색하시면 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