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2007 평범한 라이프 티스토리 18년 9월 결산

어느덧 9월이 지나가고 10월이 왔습니다. 2018년도 정말 얼마 남지 않았는데 9월에 어떻게 마무리를 했을지 궁금하네요. 티스토리 9월 방문자 결산 시작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운영하고 있는 3개의 블로그 중 유일하게 네이버 검색 블로그 항목에서 살아남은 평범한 라이프 블로그가 좋은 결과로 나와줘야 살아남지 못한 블로그 운영도 열심히 할 것 같은데.. 어떻게 나올지..



9월 방문자 결산

2018년 1월부터 9월까지의 티스토리 관리자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는 방문자 통계를 캡처해 보았습니다. 네이버 웹마스터도구나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제 블로그를 체크하는 로봇도 방문자로 잡혀있기 때문에 모든 숫자가 사람이 방문했다고 볼 수 없습니다. 그래도 방문자 숫자를 보면 7월 네이버 대란이 일어나고 방문자 숫자가 많이 줄어든 결과는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저를 포함한 많은 분들이 7월에 피해를 입고 나서 조금씩 살아나는듯했지만 9월에 엄청나게 한방 얻어맞았죠. 하지만 저는 7월, 8월보다 조금 늘어난 방문자 숫자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제 9월 하루하루 방문자를 확인해 볼까요? 9월 초반에는 1,000명이 넘는 날도 3일이나 있었지만 하루 하루 지날수록 줄어들다가 500명대의 방문자가 나온 날도 많이 보이고 있네요. 그나마 중간 이후부터는 500~800명대로 안정을 찾아가고 있어서 정말 다행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블로그 포스팅은 꾸준하게 작성하고 있는데 막상 방문자 숫자를 확인해 보면 예전과 크게 다르지 않은 결과 인건 아쉽네요. 아! 7월부터 네이버 대란으로 인해서 이 정도로 유지가 되고 있다는 것을 다행이라고 생각하면 되겠군요! ...씁쓸하네요... 9월 결산 포스팅도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고 계시는 모든 분들께 같이 파이팅 하자는 멘트를 끄적이며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정말 방문자 숫자 올리기가 엄청 힘드네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