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MORPG 장생결 중국, 대만, 글로벌 어떤 버전으로 다운받으실래요?

최근에 대만 버전 MMORPG 모바일게임 장생결(長生訣)이 출시되었습니다. 대만 버전이 출시되었다는 건 중국 버전이 이미 출시가 되어 있다는 이야기인데요. 확인을 해보니 이미 중국 버전과 글로벌 버전이 출시가 되어 있는 상태였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은 장생결 중국(长生诀), 대만(長生訣), 글로벌(Script of Eternity) 버전을 어떻게 다운받고 캐릭터를 생성하는 방법까지 설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로그인 방법은 잠깐 즐기고 삭제한다는 생각으로 빠른 접속(게스트 로그인)을 하시는 게 좋을 것 같네요.


버전마다 다운받는 방법이 다르기 때문에 포스팅을 끝까지 읽어 보시고 편한 방법으로 버전을 선택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중국 버전 다운받기

아마 가장 먼저 출시된 버전이 중국어 버전(长生诀)이 아닐까 생각하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가장 최신 업데이트를 경험하시려면 중국 버전을 선택하면 될 것 같습니다. 중국 버전을 다운 받으시려면 TapTap 앱을 설치하셔야 합니다.

따로 작성하는 중국 TapTap 다운로드 하는 방법

TapTap 앱을 설치 하시고서 아래 사이트 링크를 클릭해 주세요.

www.taptap.com/app/63123

위에 사이트 링크를 클릭해 보시면 설치된 TapTap 앱이 실행되고 중국 버전의 장생결 페이지로 이동이 됩니다.

다운로드 버튼을 터치해서 게임을 다운받고 설치해 주시면 됩니다.

게임 설치가 완료되었다면 패치 파일을 다운로드하고 원하시는 서버에 접속을 해주시면 되는데요. 로그인 방법을 보니 게임 개발사 전용 계정으로 로그인을 하는 오른쪽 버튼과 빠른 접속으로 로그인하는 왼쪽 버튼 두 가지밖에 없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왼쪽 빠른 접속을 터치해서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닉네임을 입력하는 화면에서는 아쉽게도 한국어는 지원하지 않고 있습니다. 그래서 닉네임은 영어로 입력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닉네임 생성까지 완료하고 문제 없이 접속된 중국 버전입니다. 퀘스트를 진행하면서 재미있게 즐겨보세요.




글로벌 버전 다운받기

중국 버전 다음으로 출시된 글로벌 버전을 어떻게 다운로드하면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글로벌 버전이기 때문에 플레이스토어에도 등록이 되어 있지만 아쉽게도 글로벌 버전은 한국에서 지역 금지가 되어 있어서 다운로드하실 수 없는데요. 다른 방법인 APKPure를 통해서 APK 파일을 다운로드하는 방법으로 진행을 하시면 됩니다.

apkpure.com/script-of-eternity/com.gametaiwan.csje

위에 사이트 링크를 클릭하시면 장생결 글로벌 버전인 Script of Eternity페이지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페이지로 이동을 하셔서 스크롤을 계속 내려보시면 위와 같은 화면을 만나보실 수 있는데요. XAPK 파일을 다운로드하면 APKPure 앱이 있어야 설치를 하실 수 있기 때문에 XAPK 파일 오른쪽에 있는 APK 파일로 클릭하시면 됩니다. 다운로드 페이지로 넘어가면 화면 아래에 APK 파일을 다운로드할 것인지 물어보는데요. 확인을 터치해서 APK 파일을 다운로드하고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APK 파일을 실행해서 설치해 주세요.

확실히 글로벌 버전은 영어로 적혀 있어서 그나마 보는 것이 편한 느낌이 있네요. 로그인 화면을 보면 왼쪽에 개발사 로그인 계정과 오른쪽에 페이스북, 게스트 계정으로 로그인을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역시 게스트 계정을 터치합니다.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을 하셔도 상관없습니다.

글로벌 버전은 유일하게 닉네임 생성에서 한국어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한국어나 영어를 입력해서 닉네임 생성을 완료해 주세요.

이렇게 장생결 글로벌 버전도 접속이 완료되었습니다. 아무래도 글로벌 버전은 영어로 제작되어 있어서 중국어보다는 기분적으로 편하다는 느낌이 있고 닉네임도 한국어를 지원하고 있어서 중국 버전보다는 조금 더 끌리기는 하네요.




대만 버전 다운받기

가장 최근에 출시된 대만 버전은 재미있게도 TapTap과 플레이스토어 두 곳에서 다운로드하실 수 있는데요.

TapTap - www.taptap.com/app/78031

플레이스토어 - 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gametaiwan.csj

TapTap이나 플레이스토어 원하시는 곳의 링크를 클릭하셔서 다운로드하시면 됩니다.

TapTap 링크를 선택하셨으면 위 화면에서 "다운로드" 버튼을 터치합니다.

플레이스토어 링크를 클릭하셨으면 위 화면에서 "설치" 버튼을 터치하시면 됩니다. 가장 편한 방법은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하는 방법이죠. 다운로드와 설치까지 알아서 해주니까요. TapTap에서는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설치 화면으로 넘어가고 사용자가 설치를 진행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설치된 대만 버전을 실행하니 위와 같은 로그인 화면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위에서 설명한 글로벌 버전과 같은 방법인데 언어만 다르죠. 오른쪽에서 아래에 있는 게스트 계정으로 로그인을 하시면 됩니다. 물론 파란색 버튼인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을 하셔도 상관없어요.

대만 버전이라서 그런지 닉네임 설정에서 한국어를 지원하지 않고 있습니다. 중국 버전과 대만 버전은 아쉽지만 영어로 닉네임을 입력하셔야 합니다.

이렇게 대만 버전도 캐릭터 생성 후 접속이 완료되었습니다. 중국 버전과 비교하면 같은 한자로 제작되어 있어서 똑같지 않은가 생각하는 분들이 계실 것 같은데요. 중국 버전은 중국어(간체)로 제작이 되었고 대만 버전은 중국어(번체)로 제작이 되어서 비교를 해보면 조금씩 다릅니다. 어차피 한국 사람이 봐서는 이 글자가 저 글자 같고 그러니 상관없지만요. 여기까지 중국, 글로벌, 대만 버전을 다운로드하고 캐릭터 생성 후 접속하는 방법을 알려드렸는데요. 어떤 버전이 더 괜찮아 보이시나요? 저는 아무래도 영어로 제작된 글로벌 버전이 조금 더 끌리는데 여러분은 어떠신가요? 괜찮은 버전으로 다운로드하고 재미있게 플레이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