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소개서 작성할 때에는 잡코리아 맞춤법 검사기

일자리를 구하려고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작성하는데 맞춤법이나 띄어쓰기는 틀리지 않게 잘 작성하고 계신가요? 면접을 보기 전에 가장 먼저 나를 표현할 수 있는 자기소개서에서 맞춤법이나 띄어쓰기가 틀리지 않게 잡코리아 맞춤법 검사기로 체크를 해보세요.


물론 맞춤법 검사기는 잡코리아 하나만 있는 것이 아니라서 여러곳의 맞춤법 검사기에서 체크를 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잡코리아 맞춤법 검사기

구글이나 네이버를 통해서 "잡코리아 맞춤법 검사기"를 검색하면 위와같은 검색 결과를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검색된 "맞춤법 검사 - 잡코리아"를 클릭해 주세요.

글자를 입력하는 공간에 맞춤법을 체크할 글자를 입력하고 "맞춤법 검사하기" 버튼을 터치합니다. 저는 오타 확인을 위해서 띄어쓰기를 하지 않은 상태로 입력을 해보았습니다.

이런.. 2개의 오타 의심 단어가 잡혔네요. 오타를 수정할 수 있는 단어는 붉은색으로 표시가 되어 있으니 클릭을 해봅시다.

팝업 화면으로 오타 의심 단어를 어떤 단어로 대체할 수 있는지 알려주면서 적용할 수 있는 버튼도 보입니다. 그리고 대체어가 정말 정확하지 않은 것 같다면 직접 입력할 수 있는 공간도 있는데요. 대체어를 확인해보고 이 단어는 정말 맞지 않는 것 같다고 생각한다면 직접 입력으로 수정을 해주시고 그렇지 않다면 대체어를 적용해 줍니다.

이렇게 오타 의심 단어가 수정되었습니다. 포스팅에서 설명을 해드리려고 입력한 글자는 길게 작성하지 않았기 때문에 대체어로도 충분히 수정을 할 수 있었는데요. 자기소개서같이 길게 작성해야 하는 경우에는 대체어가 맞지 않는 경우도 있으니 무조건 대체어로 수정하는 방법은 옳지 않다고 말씀 드리고 싶네요. 위에서도 말씀을 드렸지만 맞춤법 검사기는 여러곳이 있으니 한곳에서만 수정하고 마무리 하는 것 보다는 여러곳의 맞춤법 검사기를 통해서 체크를 해보시는 것이 조금 더 완벽한 결과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