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출시 예정 캐러밴스토리 일본&대만 다운받고 접속하기

2018 지스타에서 공개된 한국 출시 예정의 모바일게임 "캐러밴스토리"를 보고 궁금하신 분들이 계실 것 같아서 미리 체험한다는 의미로 일본 & 대만 버전을 다운받고 접속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게임을 다운받고 한국에서 출시되기 전에 어떤 게임이고 어떻게 플레이를 하면 되는지 확인해 보세요.


일본 버전과 대만 버전에서 접속하는 내용으로 나누어서 작성해야 하는지 고민을 해보았는데요. 게임속 언어는 다르지만 접속하는 방법은 다르지 않아서 서버 선택 화면이 있는 일본 버전으로 접속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까 합니다. 대만 버전은 서버가 한개밖에 없어서 서버선택 화면이 나오지 않습니다.



캐러밴스토리 일본 버전 다운받기

일본 버전과 대만 버전은 다운받는 방법이 달라서 나누어서 작성이 됩니다. 원하시는 버전을 선택하시고 다운받으시면 되겠습니다. 어차피 일본 버전이나 대만 버전이나 알아듣기 힘들다는 것은 같으니 어떤 버전을 선택하던지 의미는 없을 것 같네요.



캐러밴스토리 일본 버전을 다운받으시려면 먼저 QooApp 앱을 설치해 주셔야 하는데요. 위에 포스팅 링크를 클릭해서 다운받는 방법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모바일 기기에 설치한 QooApp 앱을 실행하고 "캐러밴스토리"를 검색하시면 첫번째 검색 결과로 "카라반 스토리_일본판"이 나오는데요. 일본판을 선택하시고 이동된 화면에서 하단을 보시면 "다운로드" 버튼이 있습니다. 다운로드 버튼을 터치해서 게임을 다운받고 설치해 주세요.




캐러밴스토리 대만 버전 다운받기

이번에는 대만 버전으로 다운받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알아두셔야 하는 내용이 있는데요. 모바일 기기에 일본 버전이나 대만 버전을 설치하신 분들은 다른 버전도 같이 설치하려고 했을 때 다운로드는 가능하지만 설치가 완료되지 않습니다. 일본 버전이나 대만 버전을 선택해서 하나만 설치하셔야 합니다.


따로 작성하는 중국 TapTap 다운로드 하는 방법


캐러밴스토리 대만 버전을 설치하려는 분들은 TapTap 앱을 설치하셔야 하는데요. 위에 포스팅 링크를 클릭해 보시면 TapTap 앱 설치하는 방법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모바일 기기에 설치한 TapTap 앱을 실행하고 "caravan"을 검색하시면 첫번째와 두번째 검색 결과에 캐러밴스토리가 검색되어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첫번째 검색 게임 이름을 보시면 끝에 CN이라고 적혀 있는데 이것은 아직 출시되지 않은 캐러밴스토리 중국 버전이니 두번째 검색 결과에 있는 캐러밴스토리를 터치해 주시면 됩니다. 캐러밴스토리 대만 버전 페이지로 이동을 하셨으면 "다운로드" 버튼을 터치해서 게임을 다운받고 설치해 주세요.




캐러밴스토리 접속하기

이번에는 설치를 완료한 캐러밴스토리를 실행해서 접속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본 버전과 대만 버전이 있지만 설명은 서버 선택 화면이 있는 일본 버전으로 작성을 하겠습니다. 대만 버전은 서버 선택 화면이 없거든요. 그래도 버튼의 위치는 일본 버전이나 대만 버전이나 같으니 대만 버전을 설치하신 분들도 어렵지 않게 접속하실 수 있을거에요.

일본 버전에서만 볼 수 있는 화면이 바로 이 서버 선택 화면입니다. 플레이 하고싶은 서버를 선택하고 아래에 노란색 버튼을 터치해 주세요. 대만 버전은 다음 화면부터 확인하시면 됩니다.

게임을 이용하시려면 약관에 동의를 해주셔야 하는 화면입니다. 이 화면에서는 왼쪽 하단에 있는 버튼을 터치해 주시면 됩니다.

이 화면에서는 아무 버튼이나 터치하셔도 상관이 없는데요. 게임을 플레이하는데 최적화된 설정으로 변경할 수 있게 기기의 성능을 테스트하겠냐고 물어보는 화면 입니다. 왼쪽 버튼은 건너뛰기 버튼이고 오른쪽 버튼이 기기 테스트를 하겠다는 버튼 입니다.

게임을 설치한 기기를 분실 했거나 고장이 나는 경우를 대비해서 마스터즈 사이트에 등록하고 연계를 하라는 알림 화면인데요. 한국어 버전이 출시되면 과감하게 삭제할 게임인데 굳이 마스터즈 사이트에 등록하고 연계하는 내용은 작성하지 않겠습니다. 왼쪽 버튼을 터치해서 다음 화면으로 넘어가 주세요.

데이터 다운로드를 어떻게 할 것인지 물어보는 화면입니다. 두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한번에 3.83GB의 데이터를 다운받는 방법과 게임 진행에 따라서 수시로 데이터를 다운받는 방법이 있습니다. 위에 버튼을 터치하면 게임 데이터 다운로드가 완료된 다음에 게임이 진행되고 아래 버튼을 터치하면 바로 게임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아래 버튼을 터치하는 것으로 추천을 해드립니다.

기기의 성능이 좋지 못해서 그런지 캐릭터 그래픽이 많이 좋지 않습니다. 일본어 버전이 설치된 홍미노트5와 대만 버전이 설치된 베가아이언2에서 위에 캡처 이미지는 대만 버전이 설치된 베가아이언2 화면입니다. 그래서 캐릭터 선택 화면 위쪽을 보시면 일본어가 아닌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플레이 하고 싶은 캐릭터를 선택해 주세요.

다시 일본 버전으로 넘어와서 캐릭터를 선택하고 커스터마이징 화면으로 이동을 했습니다. 이곳에서 닉네임도 입력을 하셔야 하는데요. 멋지게도 한글 닉네임을 지원합니다.

이제 간단한 튜토리얼을 진행하고 게임을 시작하시면 됩니다. 퀘스트를 터치하면 알아서 이동을 해주니 한국어가 아니라도 어렵지 않게 플레이를 하실 수 있을 것 같네요. 어서 빨리 한국에서 출시되는 날을 기다려 보며 일본 & 대만 버전으로 다운받고 접속하는 내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