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바이벌 슈팅 게임 "아일랜드 파이오니아" 친구 추가를 해봅시다.

바로 어제 작성한 넷이즈 신작 MOBA 서바이벌 슈팅 게임 "아일랜드 파이오니아" 포스팅에 이어서 오늘은 친구 추가를 해보는 내용으로 작성할까 합니다. 아직 한국에는 인지도가 없는 게임이지만 플레이를 해보시면 친구와 같이 멀티플레이를 해보고 싶으실 거에요.


내일은 친구와 멀티플레이를 하는 내용으로 포스팅을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친구 추가 요청을 보내는 사람

게임 로비 화면에서 상단을 보면 사람 모양의 버튼을 발견할 수 있는데요. 버튼 아래에는 중국어로 친구라고 적혀 있습니다. 친구 버튼을 터치해 주세요.

친구 화면으로 이동을 하면 아래쪽에 붉은색으로 표시한 버튼을 터치해 주세요. 중국어로 친구 추가라고 적혀 있습니다.

친구 추가 팝업 화면이 열렸습니다. 글자를 입력하는 공간에 친구의 닉네임을 입력하고 돋보기 버튼을 터치해서 검색합니다.

제가 추가할 친구의 닉네임이 길어서 입력을 해도 닉네임 뒷부분이 잘려 정확하게 검색되지 않네요. 그래서 그런지 제일 위에 보이지 않고 스크롤을 해야 찾을 수 있었습니다. 친구의 닉네임을 찾았다면 추가 버튼을 터치하세요.

친구에게 친구 초대 요청을 보내는데 메시지도 입력을 할 수 있습니다. 아쉽게도 한글을 지원하지 않아서 메시지에 한글을 입력하면 물음표로 나오니 간단하게 영어를 입력하거나 메시지를 입력하지 않고 노란색 버튼을 터치해서 요청을 보내주세요.

친구가 친구 초대 요청을 수락하면 바로 친구 목록에 추가되어 있는 친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게임 자체적으로 한글을 지원하지 않아서 채팅으로도 한글을 입력할 수 없네요. 한글을 입력하면 물음표로 보입니다.




친구 초대 요청을 받는 사람

친구 초대 요청을 받는 사람의 로비 화면을 보면 상단에 있는 친구 버튼에 붉은색으로 알림이 표시되고 있습니다. 친구 버튼을 터치합니다.

친구 화면으로 이동을 하니 친구 초대 버튼 옆에 1개의 알림이 있다고 표시가 되어있습니다. 제가 친구 요청을 보냈으니 1개의 알림이 있다고 표시가 되고 있는데요. 버튼을 터치해서 확인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팝업 화면에 요청을 보낸 플레이어의 닉네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요청을 보내면서 작성한 영어 메시지 hi가 보이네요. 오른쪽에 체크 버튼을 터치해서 요청을 수락해 주세요.

요청을 수락하면 바로 친구 목록에 플레이어 닉네임이 추가되어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아일랜드 파이오니아에 친구 추가하는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게임 자체적으로 한글을 지원하지 않아서 메시지를 영어로 작성해야 하니 아쉽지만 마이크 버튼을 터치해서 음성 메시지를 보내는 방법을 이용해야 할 것 같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