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안전모드 부팅하는 가장 쉬운 방법

윈도우10을 사용하기 전에는 윈도우7을 사용했었습니다. 윈도우7에서는 안전모드로 부팅하는 방법은 컴퓨터 부팅이 시작되면 키보드에 F8을 계속 눌러서 안전모드로 부팅을 할 수 있었는데 그 다음 윈도우8 부터는 F8을 눌러서 안전모드로 부팅하는 방법이 사라졌다고 하네요. 빠른 부팅이 적용되면서 사라졌다나 뭐 그렇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윈도우10에서는 안전모드로 어떻게 부팅하면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10을 사용하면서 안전모드 부팅에 관심이 1도 없었는데 최근에 모모앱플레이어를 사용하다가 삭제를 했지만 지워지지 않는 폴더가 있어서 그 폴더를 삭제하려고 안전모드 부팅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윈도우10에서 안전모드로 부팅할 수 있는 방법이 여러가지 있다고 하는데 저는 3가지 방법 중에 가장 쉬운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안전모드 부팅 이게 가장 쉬워요!

윈도우10 일반 부팅이 완료되고 안전보드로 부팅하기 위한 설정을 해주셔야 합니다. 화면 왼쪽 하단에서 "돋보기" 버튼을 클릭하고 "msconfig"를 입력하면 위에 시스템 구성 데스크톱 앱이 검색 되는데요. 검색 결과를 클릭해서 실행해 주세요.

시스템 구성 화면이 열리면 위쪽 메뉴에서 "부팅"을 선택하세요. 그러면 아래쪽에 "부팅 옵션"이 보이는데요. 부팅 옵션에 "안전 부팅"을 클릭하고 확인을 클릭하면 재부팅을 하겠냐는 화면이 나오는데 재부팅을 하겠다고 클릭하셔야 안전모드로 부팅을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안전모드에서 인터넷을 사용하셔야 하는 분들은 "네트워크"를 선택하셔야 안전모드에서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어요.




안전모드 해제하기

안전모드에서 해야할 작업이 모두 끝나면 안전모드를 해제하셔야 하는데요. 시스템 구성에서 부팅 옵션에 안전 부팅을 선택했기 때문에 직접 해제하지 않으면 계속 안전모드로 부팅하게 됩니다.

저만 그런건지 모르겠지만 안전모드에서 화면 왼쪽 하단에 있는 돋보기 버튼을 클릭하고 키보드로 "msconfig"를 입력하려고 하는데 이곳에서는 입력이 전혀 안되더군요. 순간 당황했습니다. "나는 안전모드에서 빠져나가지 못하는 것인가" 하구요. 하지만 방법이 있습니다. 키보드에서 "윈도우키+R키"를 눌러서 "실행" 화면을 여는 것이죠. 윈도우키는 보통 키보드 왼쪽 아래에 컨트롤키와 알트키 사이에 있어요. 실행 화면을 열고 "msconfig"를 입력한 다음에 확인을 클릭합니다.

시스템 구성 화면이 열렸습니다. 이제 다시 위쪽에서 "부팅" 메뉴를 선택하고 부팅 옵션 항목에서 "안전 부팅"에 체크되어 있는 것을 해제하신 다음에 "확인"을 클릭하세요. 그리고 재부팅을 해주시면 일반 부팅을 하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