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바 런처 바탕화면(배경화면)에 아이콘 글자가 안보이세요?

개인적으로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은 배경화면 이미지입니다. 그래서 제가 좋아하는 소녀시대 써니 이미지를 항상 배경화면으로 설정하고 있는데요. 이번에 인터넷을 돌아다니다가 바로 변경하고 싶은 써니의 이미지를 찾아서 적용을 했는데 이게 웬걸.. 전에 사용하던 배경화면 이미지는 밝아서 글자가 잘 보였는데 이번에 변경한 이미지는 어두워서 글자를 알아볼 수 없더라구요. 그래서! 노바 런처에서 배경화면에 있는 아이콘 글자 색상을 어떻게 변경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노바 런처 바탕화면(배경화면) 글자 색상 바꾸기

변경한 배경화면 이미지가 하필 어두운 배경으로 촬영되어서 글자가 잘 보이지 않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이미지 배경을 밝게 바꿔...줄 수 없으니 글자 색상을 바꾸면 되는데요.

노바 런처 설정을 열어주시면 제일 위에 "홈 화면" 메뉴가 있습니다. 홈 화면 메뉴를 선택해 주세요.

홈 화면 설정으로 이동을 했습니다. 이제 상단에 레이아웃 항목에서 "아이콘 레이아웃"을 터치하세요.

아이콘 레이아웃 설정에서는 위에서 미리보기도 보이는군요. 우리가 이곳에서 설정을 변경하면 위에 미리보기를 통해 변경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글자 색상을 변경하면 되는데요. 아래쪽에 이름 항목에서 "색"을 변경하시면 됩니다. 현재 검은색으로 설정되어 있어서 아이콘 글자가 검은색으로 보이는 것인데 이 색상을 밝은색으로 변경하면 잘 보이겠죠?

색상을 흰색으로 변경하고 미리보기를 통해서 잘 보인다는 것을 확인했지만 포스팅 작성을 위해 미리보기는 못본 것 처럼 바탕화면을 캡처했습니다. 처음에 첨부한 검은색 글자 색상은 잘 보이지 않았지만 흰색으로 바꾸고 이제는 눈 감고도 알아볼 수 있을 것 처럼 잘 보이네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