랑그릿사 모바일 한국 출시 전에 영어 버전으로 플레이 해보자

추억의 PC게임 "랑그릿사"를 아시나요? 제 기억 속에 아직까지 남아있는 게임인데 이번에 영어 버전이 출시되었다고 합니다. 중국어 버전과 대만 버전은 이미 출시가 되어 있었지만 아무래도 랑그릿사는 최소 영어 버전부터 최대 한글 버전까지가 플레이를 하는데 할만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 이제서야 포스팅으로 작성해봅니다.



랑그릿사 모바일 설치하려면

랑그릿사 모바일 영어 버전은 플레이스토어에 등록되어 있는데요. 아쉽게도 한국은 지역 금지가 걸려있어서 다운로드가 불가능합니다. 플레이스토어에 등록된 게임이니 APKPure를 통해서 다운받을 수 있겠지만 저는 TapTap 앱을 이용하여 다운받는 방법을 추천합니다. TapTap 앱이 설치되어 있지 않은 분들은 아래 포스팅 링크를 클릭해서 설치하는 방법을 확인하세요.



게임을 설치할 모바일 기기에 TapTap 앱을 설치하셨으면 이제 랑그릿사 모바일 설치하는 내용으로 넘어갑시다.



랑그릿사 모바일 설치하기

TapTap 앱을 실행하고 화면 오른쪽 상단에 "돋보기" 버튼을 터치하고 "랑그릿사"를 검색하세요. 3개의 랑그릿사 모바일이 검색 되네요. 게임 이름 오른쪽에 표시가 되어 있듯이 순서대로 중국, 영어, 대만 버전인데요. 중국 버전과 대만 버전은 게임 언어가 한자로 되어 있어서 플레이가 어려우니 가운데 US로 적혀있는 영어 버전을 선택합니다.

랑그릿사 모바일US 페이지로 이동을 하셨으면 "다운로드" 버튼을 터치해서 게임을 다운받고 설치하시면 됩니다. 아주 쉽죠?




랑그릿사 모바일 접속하기

랑그릿사 모바일 설치가 끝나고 실행하니 로그인 화면이 나오네요. 플레이스토어에도 등록되어 있는 영어 버전인데 게임에서 지원하는 로그인 방법이 페이스북 계정과 게스트 계정밖에 없다니.. 그나마 페이스북 계정 로그인이 있다는 것에 감사하며 로그인을 해봅니다.

서버 접속하는 화면에서 과연 서버가 몇개나 열려있나 궁금해서 확인을 해보았습니다. 무려 5개의 서버가 열려있는데 신서버를 제외하고 나머지 서버는 바쁘다고 하네요. 그래서 바쁜 서버를 배려하는 마음에 신서버로 접속을 했습니다.

서버 접속을 하고나면 이제 닉네임을 입력하는 순서네요. 닉네임은 한글을 지원하지 않으니 영어와 숫자로 입력해야 하는데 한글 닉네임을 만들지 못해서 아쉬운 분들은 나중에 한글 버전에서 만드는 것으로 하고 영어 버전에서는 영어 닉네임으로!

닉네임까지 생성하고 만나보는 화면은 튜토리얼 전투입니다. 오랫만에 이런 방식의 턴제 게임을 플레이하는 것 같네요.

튜토리얼이 완료되면 이제 당신의 성격을 파악해서 캐릭터를 추천해 주는 것 같습니다. 저는 영어가 딸려서 그냥 손가락이 원하는 버튼을 터치했는데 전사 캐릭터가 나오더라구요. 여러분들은 어떤 캐릭터를 추천받으실지 궁금합니다.

캡처 이미지는 로비 화면으로 올라왔지만 사실 캐릭터를 추천받고 또 한번의 전투가 진행됩니다. 전투를 완료하셔야 로비 화면을 만날 수 있어요. 여기까지 오셨으면 이제 랑그릿사 모바일 플레이를 본격적으로 시작하세요! 제 포스팅은 여기까지!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