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생일 비공개 다른 사람에게 알려주기 싫어!

카카오톡에 생일을 설정했는데 지나고 보니 내 카톡에는 친구만 등록되어 있는게 아니라 친분이 전혀 없는 거래처 사람이나나 연락도 전혀 없는 친척도 등록되어 있어서 내 생일날 그 사람들에게 알려지는 것에 거부감이 생길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에서 생일 비공개하는 방법 알아볼까요?


카톡 한 번 없던 사람이 내 생일이라고 "생일 축하해요" 라는 카톡을 보낸다면 이거 좋아해야 하는거야? 하는 생각이 들죠. 지금까지 나에게 카톡 한 번 안보냈으면 앞으로도 계속 보내지 말지 왜 내 생일이라고 마음에도 없는 카톡을 보내는건지..



카카오톡 생일 비공개

카카오톡을 실행하고 하단 메뉴에서 오른쪽 "점이 3개 있는" 버튼을 선택하고 상단에 "톱니바퀴" 버튼을 터치하세요.

설정 화면으로 넘어와서 "개인/보안" 메뉴를 선택하고 이동하세요.

개인/보안 화면으로 넘어왔습니다. 상단에 개인 정보 항목에서 "카카오계정" 메뉴를 선택하세요.

카카오계정 화면입니다. 이 화면에서는 계정정보 항목에서 "내정보 관리"를 선택하세요.

캡처를 하지 못했지만 저는 내정보 관리 화면으로 넘어오기 전에 카카오계정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화면이 보이더라구요.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내정보 관리 화면으로 넘어오면 카카오톡 데이터 삭제를 하지 않는 이상 비밀번호 입력 화면은 보이지 않는 것 같습니다. 이제 내정보 관리 화면에서 "생일"을 선택합니다.

생일 화면에서 내가 입력했던 내용을 모두 지우고 "확인"을 터치하면 이제 카카오톡에 내 생일을 비공개할 수 있습니다. 지웠으니 당연히 비공개될 수 밖에 없겠죠. 반대로 생각하면 카카오톡에 내 생일을 설정하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포스팅 제목에는 비공개 하는 방법이라고 했지만 결국에는 입력한 생일 정보를 지우는 것 밖에 할 수 있는 것이 없어서 간단하게 "생일 공개 ON/OFF 설정"이 추가되면 어떨까 싶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