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input1_3.dll 오류 해결 두 가지 방법 중에 선택하세요

다이렉트X가 필요한 작업을 하려는데 xinput1_3.dll 오류가 발생되는 경우 해결할 수 있는 두 가지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한 가지 방법은 다이렉트X를 설치해서 해결하는 방법이고 또 다른 방법은 다이렉트X에 포함되어 있는 xinput1_3.dll 파일만 다운받아서 파일이 있어야 하는 위치로 붙여넣기 하는 방법입니다. 어떤 방법을 선택해서 해결할 것인지는 포스팅을 보고 계시는 분들이 선택하세요.



다이렉트X 다운받아서 설치

먼저 알려드리는 방법은 마이크로소프트 다운로드센터에 등록되어 있는 다이렉트X 설치 파일을 다운받아 설치하는 방법입니다.



위에 올려놓은 사이트 링크를 클릭해서 이동합니다.

다이렉트X 페이지로 이동을 하셨으면 이제 붉은색 버튼인 "다운로드"를 클릭해서 다음 단계로 넘어가세요.

다음 단계로 넘어오니 왼쪽에 추가적으로 다운받는 파일을 선택하게 보여주고 있는데요. 오류 해결하는데 전혀 필요하지 않으니 체크하지 않고 파란색 "건너뛰고 다음 단계 진행"을 클릭해서 설치 파일을 다운받으세요.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다이렉트X 최신 버전을 설치하시면 됩니다.




xinput1_3.dll 파일 다운받아서 붙여넣기

다이렉트X로 해결되지 않았거나 편하게 dll 파일을 다운받아서 붙여넣기로 해결하려는 분들은 아래 첨부된 압축 파일을 다운받으면 되는데요. 본인이 사용하는 윈도우즈 비트에 맞는 압축 파일을 클릭하세요.



32비트와 64비트는 같은 이름을 가진 dll 파일이 들어있지만 용량이 다릅니다.

먼저 32비트 압축 파일을 해제하여 dll 파일 분석 보고서를 확인했습니다. 08년 12월 30일에 최초 보고된 파일이네요. 안전도 평가 정상으로 보여지고 있습니다.

그 다음으로 64비트 압축 파일을 해제하여 dll 파일 분석 보고서를 확인하면 09년 08월 06일에 최초 보고되어 있다고 나와있네요. 역시 안전도 평가 정상으로 나옵니다.

설치되어 있는 윈도우즈 비트에 맞는 압축 파일을 다운받으셨으면 압축 해제를 해주세요. 그리고 dll 파일을 잘라내기 하거나 복사해서 C드라이브에 "Windows" 폴더로 이동하세요.

32비트 파일을 다운받은 분들은 "System32" 폴더에 붙여넣기 하시고, 64비트 파일을 다운받은 분들은 "SysWOW64" 폴더에 붙여넣기 해주시면 오류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