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무리 다운로드 설치가 필요 없는 캡쳐 프로그램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가장 많이 하는 작업이 무엇인지 생각해보면 캡처가 아닐까 싶은데요. 지금까지는 반디카메라를 사용하고 있었지만 이번에 설치가 필요 없는 캡처 프로그램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사실 이 프로그램은 몇 년 전에 아는 형이 저에게 보내주었던 프로그램이었는데 그때는 블로그 운영을 하지 않을 때라서 삭제를 해버렸던 기억이 있습니다.



칼무리 다운로드
프로그램만 다운받으면 바로 실행해서 캡처 기능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여러가지 경로와 사이트를 통해서 다운받을 수 있는데요. 제가 추천하는 방법은 바로 공식 사이트와 네이버 소프트웨어 사이트를 통한 다운로드입니다. 두 개의 경로 중에 원하는 것으로 클릭해서 다운받으세요.


1. 네이버 소프트웨어

먼저 네이버 소프트웨어 사이트에 등록되어 있는 칼무리를 다운받는 방법을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위에 네이버 소프트웨어 링크를 클릭해서 사이트를 열어주세요. 그 다음에 파란색으로 한 눈에 찾을 수 있는 "무료 다운로드"를 클릭합니다.

네이버 소프트웨어 다운로드 팝업 화면이 열리면 다시 한 번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해서 칼무리 프로그램을 다운받으시면 됩니다.



2. 공식 사이트

다음으로 설명해드릴 방법은 공식 사이트로 이동하여 다운받는 방법입니다. 역시 위에 링크를 클릭해서 길호넷 사이트를 열어주세요.

길호넷 사이트로 이동을 하셨으면 스크롤을 하면서 칼무리 사용 방법과 특징을 읽어보면서 다운로드 항목을 찾으세요. 총 3개의 다운로드 받기 버튼이 있습니다. 두 번째 네이버에서 다운로드 받기 버튼은 위에서 설명한 네이버 소프트웨어 사이트로 이동되니 첫 번째 버튼이나 세 번째 버튼을 클릭해서 칼무리를 다운받으시면 됩니다. 참고로 세 번째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면 한글 버전이 아닌 영문 버전이 다운로드됩니다.

다운로드가 완료된 칼무리를 실행하고 가장 먼저 해주셔야 하는 작업은 이미지가 저장되는 폴더를 설정하는 것인데요. 칼무리 프로그램 화면에서 마우스 우클릭하고 설정 메뉴에 "폴더 설정"을 클릭하면 저장 폴더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캡처하면서 소리가 필요하다고 느끼지 못해 소리 설정에서 없음으로 변경하였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