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인기있는 알캡쳐 다운로드 아주 쉬워요

저번에 설치가 필요 없는 캡쳐 프로그램 칼무리 다운로드 포스팅을 작성했었는데요. 이번에는 가장 인기가 많을 것 같은 알캡처 다운로드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참고로 칼무리는 무설치로 사용이 가능했지만 알캡처는 설치를 하셔야 사용이 가능한 프로그램입니다.



알캡처 다운로드

먼저 설치 프로그램을 다운받기 위해서 알캡처 다운로드 공식 사이트로 이동을 해주셔야 합니다. 구글에서 "알캡처"로 검색을 하시고 가장 상단에 보이는 알캡처 다운로드 사이트를 클릭하세요.

포스팅을 작성하는 날짜 기준으로 2.63 버전이 2019년 2월 11일에 등록된 최신 버전입니다. 우측에 주황색 "설치하기" 버튼을 클릭해서 알캡처 설치 파일을 다운받습니다.

다운로드가 완료된 파일에 이름을 보니 263이라는 숫자가 적혀있습니다. 아마 다운받은 2.63 버전이 파일 이름에 적혀있는 것 같습니다. 그러니 나중에 업데이트된 버전을 다운받으시면 파일 이름에 숫자가 다르지 않을까 싶어요.




알캡처 설치하기

사실 알캡처 설치 파일을 실행해서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과정은 전혀 어렵지 않습니다. 다음 버튼만 클릭하면 설치가 진행되니까요. 하지만 무작정 다음 버튼만 클릭해서 설치하는 분들이 계실 것 같아서 포스팅에 설치하는 과정을 작성합니다.

설치 파일을 실행하고 가장 처음에 보이는 화면입니다. 이 화면에서는 여러분들 어떻게 하실건가요? 제가 알려드리고 싶은 내용은 바로 화면 왼쪽 하단에 체크되어 있는 내용입니다. 기본으로 체크되어 있는 설정이기에 바로 "설치 시작"을 클릭해버리면 내가 설치하고 싶지 않았던 알집이 컴퓨터에 설치되는 결과를 만나볼 수 있죠. "알집 추가 설치"에 체크를 해제하고 "설치 시작"을 클릭해주세요.

다음 단계로 넘어가다보면 또 왼쪽 하단에 제휴 서비스 추가 설정이 체크되어 있네요. 이 화면에서도 그냥 "빠른 설치"를 클릭해버리면 컴퓨터에 제휴 서비스 아이콘이 바탕화면에 추가되어 있는 결과를 만나볼 수 있으니 체크를 해제하고 "빠른 설치"를 클릭하셔야 합니다.

이제 알캡처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그런데 마지막 설치 완료 화면에도 내가 필요하지 않은 "알씨"를 설치하겠다는 설정이 체크되어 있네요? 꼭 체크를 해제하신 다음에 "확인" 버튼을 클릭하셔야 "내가 언제 알씨를 설치했지?" 라는 황당한 상황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무조건 설치만 진행하지 마시고 꼭 체크되어 있는 부분을 해제하면서 진행하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