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치 다시보기 다운로드 Twitch Leecher 프로그램

내가 좋아하는 트위치 스트리머가 생방을 늦게 시작했거나 너무 오랜 방송 시간으로 인해서 처음부터 끝까지 보지 못한 경우에는 어떻게 하시나요? 해당 스트리머의 채널에서 다시 보기로 보고 계신가요? 물론 후원을 하신 분들이라면 불편하지 않게 보실 수 있겠지만 그렇지 못한 분들은 불편하게 볼 수밖에 없습니다.

다시 보기 영상을 다운로드해서 편하게 볼 수 있는 Twitch Leecher 프로그램을 사용해보세요.

 

Twitch Leecher 다운로드

저번에 작성한 소장하고 싶은 트위치 클립 다운 여기네 여기야 포스팅에서는 다시 보기 영상을 다운로드할 수 없었는데요. Twitch Leecher는 다시 보기 영상만 다운로드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Franiac/TwitchLeecher

Twitch Leecher - The Broadcast Downloader. Contribute to Franiac/TwitchLeecher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

github.com

위에 링크를 클릭하시면 최신 버전의 Twitch Leecher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 사이트로 이동하실 수 있어요.

링크를 클릭해서 사이트로 이동해보니 포스팅을 작성하는 날짜 기준으로 1.5.6 버전이 최신이네요. 아래쪽에 64비트와 32비트 설치 파일이 나누어져 있는 데 사용하는 윈도우즈 비트에 맞게 설치 파일을 클릭하면 바로 다운로드가 시작됩니다.

 

내가 사용하는 윈도우는 몇 비트 운영 체제인지 확인하기

내가 윈도우를 설치를 했지만 가끔씩 몇 비트의 운영 체제를 설치했는지 헷갈릴 때가 있습니다. 컴퓨터 수리 가게에서 윈도우를 설치 하셨다면 더더욱 몇 비트의 운영 체제로 설치가 되어 있는지 모르는 경우가 있..

pjsproject.tistory.com

혹시라도 사용하는 윈도우즈가 몇 비트인지 궁금하신 분들은 위에 포스팅 링크를 클릭해서 확인하세요.

 

 

Twitch Leecher 사용하기

다운로드가 완료된 설치 파일로 Twitch Leecher 프로그램을 설치하신 다음에 실행을 해보면 상단에 위와 같은 버튼들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다시 보기 영상을 다운로드 하시려면 Search 버튼을 클릭하세요.

가장 쉽게 다운로드할 수 있는 방법은 Channel에서 스트리머의 채널 이름을 입력하는 것인데요. 스트리머의 닉네임을 입력하는 것이 아니라 채널 이름을 입력하셔야 합니다. 채널 이름을 모르는 분들은 다시 보기 영상을 다운받을 스트리머의 채널로 이동하시고 사이트 주소에서 https://www.twitch.tv/(채널 이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채널 이름이 아닌 다시보기 영상의 Urls 주소를 입력해서 검색하는 방법도 있는데요.

다운로드하고 싶은 다시보기 영상에서 우측 하단에 공유 버튼을 클릭하면 동영상 링크가 있습니다. 동영상 링크를 복사해서 Twitch Leecher 프로그램에 붙여 넣고 검색하세요.

검색 결과에 내가 원하는 영상이 나온다면 Download 버튼을 클릭합니다.

Download 화면에서 동영상 화질을 설정하거나 폴더를 변경할 수 있고 파일 이름도 바꿀 수 있는데요. 그 외에 다운로드하고 싶은 영상의 구간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설정 변경을 다 하셨거나 영상을 그냥 Full로 받으시려면 Download 버튼을 클릭해서 다운로드를 시작하세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