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P 뷰어 다운로드 급할 때 사용하세요.

STP 확장명이나 STEP 확장명을 가진 파일을 급하게 확인해야 하는 경우에는 전용 프로그램을 설치하려면 용량도 크고 설치 파일을 찾기에도 쉽지 않은데요. 단순 확인용으로 용량도 가볍고 쉽게 찾을 수 있는 3D STP Viewer 프로그램을 추천합니다.


3D Viewer 사이트

뷰어 프로그램은 3D Viewer 사이트로 접속해서 다운로드하시면 되는데요. 아래 링크를 클릭하면 사이트에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언어도 한국어를 지원하고 있어서 사이트를 이용하는데 불편함이 전혀 느껴지지 않네요.



링크를 클릭하면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되기 때문에 바로 다운로드 버튼이 보이는데요. 현재 사용하고 계시는 윈도우의 비트에 맞는 버튼을 클릭해서 파일을 다운로드하시면 됩니다.



만약 사용하는 윈도우의 비트가 궁금하신 분들은 위에 포스팅을 클릭해서 확인해주세요.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니 설치 파일의 용량을 조금이라도 줄여보려는 노력이었는지 압축 파일이 다운로드 되네요. 압축 해제하면 설치 파일 달랑 한 개가 들어있습니다.



3D Viewer 설치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방법은 어렵지 않지만 설치 과정 중간에 사용자가 설정해야 하는 부분이 있어서 따로 설명해드리려고 하는데요.

다행히 한국어를 지원하고 있어서 체크하지 않아도 되는 부분을 체크하는 실수가 발생되지는 않겠네요.

처음으로 사용자가 체크하는 화면입니다. 위에 캡처 이미지는 기본으로 선택되어 있는 상태인데요. 아래쪽에 추가로 다운로드와 설치를 하는 부분을 보면 SHX 글꼴을 추가하는 설정이 있고 EPS 포맷 전용 Ghostscript Library를 설치하는 설정이 있습니다. 본인의 상황에 맞는 경우에만 체크하고 다음 단계로 넘어가세요.

3D Viewer 프로그램을 기본 프로그램으로 사용하고 싶은 파일 확장명을 선택하시면 되는데요. 굳이 체크하지 않고 다음 단계로 넘어가셔도 사용하는데 전혀 불편함이 없습니다. 이미지 파일 확장명도 포함되어 있어서 전부 체크하고 설치해버리면 이미지 파일을 실행했을 때 3D Viewer 프로그램이 실행되는 상황을 경험하실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설치가 완료되고 프로그램을 실행하니 프리웨어가 아닌 셰어웨어 프로그램으로 45일 사용할 수 있다고 나옵니다. 하지만 단순 확인용으로 사용할 예정이었기에 크게 문제 되지 않습니다. 계속 사용하려면 전용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것이 좋으니까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