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지 미세먼지 알림 위젯 다운로드

중국으로 인하여 미세먼지 영향을 가장 많이 받는 우리는 매일 아침 출근하기 전이나 외출하기 전에 항상 우리 동네 미세먼지 상황을 체크해야 하는데요. PC에서 위젯으로 미세먼지 알림을 받을 수 있는 몬지라는 프로그램이 있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한국환경공단의 1시간 주기로 갱신되는 실시간 대기정보 측정값을 받아서 보여준다고 하니 믿을만한 프로그램인 것 같습니다. 위젯으로 사용하지 않아도 시스템 트레이 아이콘 색상에서 대기 상태를 알 수 있다고 하네요.


몬지 다운로드

이렇게 멋진 프로그램은 바로 어제 작성한 세이댓워드(sayThatWord) 영단어 암기 프로그램 다운로드 제작자와 같은데요. 역시나 공식 사이트가 있지만 다운로드 링크는 네이버 소프트웨어로 걸려있습니다.



설치 파일은 위에 링크를 클릭하셔서 네이버 소프트웨어에 등록되어 있는 몬지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해주세요.

우측 상단에 있는 무료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셔서 몬지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하시면 됩니다. 설치 파일 용량도 595KB로 아주 가벼운 프로그램입니다.



몬지 설치 과정 중

다운로드가 완료된 몬지 설치 파일을 실행해서 설치를 진행하다 보면 위와 같은 알림이 나오는데요. 제작자가 프로그램에 사용한 폰트가 나눔스퀘어라서 폰트를 설치하셔야 레이아웃이 깨지는 현상이 발생되지 않는다고 하네요. 사용자의 선택 사항이지만 설치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나눔스퀘어 폰트 설치를 완료하고 마지막 화면에서 보통 체크되어 있는 상태로 마침 버튼을 클릭하시는데요. 우리는 몬지 프로그램에 레이아웃이 깨지는 현상을 방지하기 위해서 폰트가 필요한 것이지 브라우저 검색 기본값이나 네이버 툴바는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체크해제하신 다음에 마침 버튼을 클릭해주셔야 합니다. 물론 사용자 선택 사항이니 무조건 체크 해제하라는 것은 아니에요.



몬지 사용하기

몬지 프로그램 설치가 완료되고 실행하시면 모니터 화면 우측 하단에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컴퓨터 부팅 시 자동으로 프로그램이 시작될 수 있게 설정하겠냐는 제작자의 배려라고 볼 수 있겠네요. 무조건 시작프로그램으로 설정되는 다른 프로그램도 많은데 말이죠. 저는 매일 컴퓨터를 부팅하면 바로 미세먼지 정보를 확인하기 위해서 네,설정하겠습니다 버튼을 클릭하였습니다.

시작프로그램 설정 화면이 사라지고 이제 사용자의 위치를 지정하셔야 하는데요. 좌측 하단에 여기를 눌러 위치를 지정을 클릭해서 정보를 알고 싶은 지역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지역 설정이 완료되면 바로 현재 미세먼지 정보가 보이게 됩니다.

참고로 프로그램 설정에서 알림 설정으로 이동해 보면 알림음과 함께 알림이 체크되어 있어서 컴퓨터를 사용하다가 미세먼지 상태가 변경될 때 알림음으로 인하여 깜짝 놀라실 수 있으니 회사에서는 체크 해제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