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북 친구 요청 취소 PC & 모바일 설명서

페이스북에서 친구를 검색해서 요청까지 보냈지만 확인을 해주지 않아서 친구로 추가되지 않거나 실수로 이름만 같은 모르는 사람에게 요청을 보내는 경우에 요청을 취소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PC와 모바일에서 요청 취소하는 방법을 모두 알려드리니 마음에 드는 방법으로 진행해보세요.


PC에서 친구 요청 취소

먼저 페이스북에 로그인을 해주시고 상단에서 사람 모양의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사람 모양의 버튼을 클릭하시면 아래쪽에 친구 요청과 알 수도 있는 사람 팝업 화면이 열리는데요. 아직 내가 요청을 보낸 사람은 보이지 않습니다. 팝업 화면 아래에 모두 보기를 클릭하세요.

이제 팝업 화면이 아닌 페이지가 변경이 되었습니다. 조금 전 보았던 팝업 화면과 크게 다르지 않은 페이지인데요. 팝업 화면에서는 친구 요청에 새로운 친구 요청이 없다는 글자만 보였지만 변경된 페이지에서는 내가 전송한 요청을 볼 수 있는 버튼이 생겼습니다. 전송한 요청 보기를 클릭하세요.

전송한 요청 보기를 클릭하니 내가 친구 요청을 보냈던 사람이 목록에 나타났는데요. 상대방이 아직 친구 요청을 확인하지 않아서 요청을 보낸 목록에서 사라지지 않았습니다. 친구 요청 전송됨에 마우스를 가져다 대면 아래쪽에 팝업 메뉴가 열리는데 제일 아래에 보이는 친구 요청 취소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모바일에서 친구 요청 취소

제가 페북을 잘 몰라서 그런지 모르겠지만 페이스북 어플에서는 전송한 요청을 보는 메뉴를 찾을 수 없었는데요. 방법이 없는지 계속 찾아보다가 결국에 알아낸 방법은 친구 요청을 취소할 사람의 페이지로 이동해서 진행하는 것이었습니다. 친구 요청을 취소할 사람의 페이지로 이동을 해보면 프로필 이미지 아래에 요청 취소 버튼을 발견할 수 있었는데요. 상대방이 요청을 확인했다면 요청 취소라는 글자가 아닌 친구라는 글자가 보여야 합니다. 요청 취소를 터치해보면 화면 아래에 팝업 메뉴가 열리네요. 팝업 메뉴에 요청 취소를 터치하시면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내용만 보면 모바일이 쉬울 것 같지만 PC에서는 내가 요청을 보냈던 사람을 잊어버렸어도 목록에서 확인이 가능하지만 어플에서는 내가 직접 요청을 취소할 사람의 페이지로 이동을 하셔야 한다는 차이점이 있으니 괜찮은 방법을 선택해서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