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메일 비밀번호 찾기 스마트폰에서 어떻게?

보통 지메일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처음에 로그인을 해놓고 사용하지 않는 분들이 많이 계신데요. 그래서 기기를 변경하거나 데이터 초기화를 하고 나면 다시 로그인을 해야 하는데 아이디는 기억이 나는데 비밀번호는 기억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PC에서 비밀번호를 찾는 방법도 크게 다르지 않겠지만 지메일은 보통 스마트폰에서 로그인하는 용도로 사용하시기 때문에 스마트폰에서 찾는 방법으로 설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메일 비밀번호 찾기

인터넷 브라우저 앱을 열고 구글로 접속을 합니다. 그리고 비밀번호를 찾기 위해서 우측 상단에 보이는 로그인 버튼을 터치해주세요.

이 포스팅은 비밀번호를 찾는 주제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지메일 아이디를 입력하는 화면은 건너뛰었습니다. 지메일 아이디를 입력하고 다음 화면으로 넘어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화면인데요. 비밀번호가 기억나지 않으니 하단에 비밀번호를 잊으셨나요?를 터치하세요.

비밀번호를 잊었다는 버튼을 터치했는데 기억하는 마지막 비밀번호를 입력하라니 이게 뭔... 하단에 보이는 다른 방법 시도를 터치해서 비밀번호를 변경해봅시다.

이번 캡처 이미지에서는 두 가지 방법이 있기 때문에 붉은색으로 버튼을 표시하지 않았습니다. 제 생각이지만 마지막으로 로그인되어 있던 스마트폰에 본인 인증용 알림을 보내는 것 같은데요. 화면에 보이는 스마트폰 이름이 지금 가지고 있거나 사용하는 스마트폰이 맞다면 예를 터치하시고 기기변경을 하면서 사용하던 기기를 반납한 경우라면 알림을 받을 수 없으니 다른 방법 시도를 터치하셔야 합니다. 설명은 예를 터치했을때 부터 작성되며 이어서 다른 방법 시도를 터치했을때로 이어집니다.

조금 전 화면에서 예 버튼을 터치하신 경우에는 위와 같이 스마트폰에 본인이 맞는지 알림 화면이 나오는데요. 예 버튼을 터치해주시면 본인 인증이 완료됩니다.

본인 인증을 마치면 바로 새롭게 사용할 비밀번호를 입력할 수 있는 화면으로 넘어가는데요. 위쪽과 아래쪽에 새로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시고 다음 버튼을 터치하면 이제 새로운 비밀번호로 로그인을 하실 수 있게 됩니다.

이번에는 기기변경을 하면서 사용하던 기기를 가지고 있지 않은 경우에 다른 방법 시도를 터치해서 넘어오는 내용입니다. 계정에 입력되어 있는 전화번호로 통화나 문자로 인증 코드를 받는 방법인데요. 텍스트 버튼을 터치해서 문자로 인증 코드를 받으시는게 편하지 않을까 싶네요. 혹시나 텍스트를 터치했는데 시간이 지나도 문자가 오지 않는다면 스팸 메지시로 이동되어 있지 않은지 확인해주세요.

문자 메시지나 통화로 얻은 인증 코드를 입력하는 화면은 건너뛰었습니다. 인증 코드를 입력해서 본인 인증이 완료되면 새롭게 사용하실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화면으로 넘어오는데요. 위쪽과 아래쪽에 같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시고 다음 버튼을 터치하면 변경된 비밀번호로 로그인을 하실 수 있게 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