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 북마크 추가&삭제 어떻게 할까?

평소에 트위터를 잘 사용하지는 않지만 가끔 심심할때 들어가서 좋아하는 연예인을 검색해보는데요. 오랫만에 너무 마음에 드는 움짤이 올라와 있어서 북마크로 추가했다가 오늘 포스팅 주제를 정하게 되었습니다.


트위터 북마크 추가

북마크 추가하는 방법은 너무나도 쉽지만 트위터를 저처럼 잘 사용하지 않는 분들은 찾기 힘들 수 있습니다. 내용을 잘 보셔야 따라할 수 있는게 아니니 대충 보셔도 따라하실 수 있을거에요.

트위터 어플을 실행하고 아이린을 검색했는데 움짤에 주인공도 너무나 좋고 움짤도 너무나 잘 만들어진 트윗이 보입니다. 절대 소장각이지만 트위터 어플에 북마크로 추가해놓고 수시로 보고 싶은데요. 북마크로 추가하려면 해당 트윗 우측 하단에서 공유 버튼을 터치해주세요.

공유 버튼을 터치하면 화면 하단에 위와 같은 팝업 메뉴가 열리는데요. 북마크에 트윗 추가하기를 터치하시면 북마크 추가가 완료됩니다. 

북마크에 추가된 트윗을 확인하려면 화면 왼쪽 상단에 본인의 프로필 이미지를 터치해서 열리는 슬라이드 메뉴에 북마크 버튼을 터치하시면 지금까지 북마크에 추가한 트윗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전혀 어렵지 않죠?



트위터 북마크 삭제

북마크 추가하는 방법을 알아봤으니 반대로 삭제하는 방법도 확인해볼까요? 

추가된 북마크를 해제하려면 북마크 화면으로 이동하셔야 하는데요. 화면 왼쪽 상단에 본인 프로필 이미지를 터치하고 슬라이드 메뉴에서 북마크 버튼을 터치하면 이동된다고 위쪽에 설명해드렸었죠. 북마크 화면에서 해제하고 싶은 트윗에 공유 버튼을 터치해주세요.

공유 버튼을 터치하니 북마크 추가할때와 마찬가지로 화면 하단에 팝업 메뉴가 열렸습니다. 북마크에서 트윗을 삭제함을 터치하시면 북마크 삭제가 완료됩니다. 포스팅 설명을 위해서 삭제 단계까지 진행된 아이린 움짤 트윗은 결국 삭제 버튼을 터치하지 않고 북마크에 고이 보관하기로.. 최근에 본 최고의 움짤입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