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노트9 꺼진 화면 메모 펜 색상 변경하기
- IT/갤럭시노트9
- 2019. 8. 9. 09:00
갤럭시 노트4를 사용하다가 중고로 갤럭시 노트9을 구매해서 사용하는데 처음으로 당황했던 부분을 말해보자면 꺼진 화면 메모에 펜 색상이 노란색으로 나왔던 것입니다. 추가로 들어있던 S펜이 노란색이어서 색깔이 맞으니 그냥 사용했었는데 오늘 기본 흰색으로 바꾸는 방법을 알아냈습니다.
참고로 노트9에서 라벤더나 쿠퍼 색깔 S펜으로 꺼진 화면 메모를 작성하면 펜 색상에 맞게 글자 색깔이 적용된다고 하네요.
꺼진 화면 메모 펜 색상 변경
지금까지 원래 이렇게 바뀐 것으로 알고 사용하던 노란색 글자 색깔입니다. 추가로 들어있던 S펜이 노란색이라서 이쁘다고 바로 바꿔서 사용했으니 글자 색깔과 깔맞춤이라고 좋다했던게 떠오르네요.
꺼진 화면 메모에 글자 색깔을 기본색인 흰색으로 사용하려면 설정에서 유용한 기능을 찾아 터치하셔야 합니다. S펜 관련 설정은 유용한 기능이 들어있기 때문이죠.
유용한 기능 화면에서는 제일 상단에 보이는 S펜 메뉴를 터치하세요. S펜 관련 설정하는 화면으로 이동하는 과정입니다.
S펜 설정 화면으로 이동을 하셨으면 이제 바로 메뉴를 찾으실 수 있을거라 생각하는데요. 바로 꺼진 화면 메모 메뉴입니다. 꺼진 화면 메모 메뉴를 터치하여 이동하세요.
꺼진 화면 메모 설정으로 이동해보니 스위치 버튼이 두 개가 보입니다. 그 중에 S펜 시그니처 컬러 사용에 설명을 읽어보면 S펜 컬러로 꺼진 화면 메모를 작성한다고 하는데요. 바로 이 버튼을 터치하여 OFF로 변경하면 글자 색상이 바뀌는 것을 해제할 수 있는 것입니다. 참고로 위쪽에 사용 중을 터치하여 버튼을 OFF로 변경하시면 꺼진 화면 메모를 사용할 수 없게 되니 주의해주세요.
S펜 시그니처 컬러 사용을 OFF로 변경하고 다시 꺼진 화면 메모에 글씨를 써보면 글자 색깔이 기본 색으로 바뀌어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시그니처 컬러는 조만간 출시될 갤럭시 노트10에서도 사용할 수 있지 않을까 싶은데요. S펜 색상에 맞게 글자 색깔이 바뀐다는 것이 의외로 괜찮은 것 같거든요.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