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스트 클라우디아(LAST CLOUDIA) 글로벌 서버 설치하기

아직 한국어 버전은 출시되지 않았지만(출시 계획이 있는지도 모르겠네요) 현재 일본어 버전과 글로벌 버전이 출시된 라스트 클라우디아(LAST CLOUDIA)는 한국 유저도 꽤나 많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물론 글로벌 버전으로 플레이하고 계시는 분들이 훨씬 많겠죠.


TapTap 앱 설치하기

라스트 클라우디아(LAST CLOUDIA)는 일본어 버전과 글로벌 버전이 모드 구글 플레이에 등록되어 있는데요. 아쉽게도 한국에서는 지역금지가 설정되어 있어서 구글 플레이로는 설치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다른 방법으로 설치해야 하는데요. 제가 추천하는 방법은 TapTap 앱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위에 포스팅 링크를 클릭하고 TapTap 앱 설치하는 방법을 확인하신 다음에 설치까지 완료하고 아래 내용으로 진행하세요.


라스트 클라우디아(LAST CLOUDIA) 다운로드

TapTap 앱 설치를 완료하신 분들은 이제 게임을 다운로드하면 되는데요. 

TapTap 앱을 실행하고 화면 오른쪽 상단에 돋보기 버튼을 터치해서 last cloudia를 입력하고 검색합니다. 검색 결과를 보면 첫 번째는 일본어 버전, 두 번째는 글로벌 버전이 검색되는데요. 설치하고 싶은 버전을 터치하고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해서 화면 오른쪽에 다운로드 버튼을 터치하면 됩니다. 그리고 게임 설치까지 해주세요. 참고로 두 개의 버전 중에 일본어 버전이 최근에 업데이트가 진행되었습니다.



라스트 클라우디아(LAST CLOUDIA) 접속하기

설치가 완료된 라스트 클라우디아(LAST CLOUDIA)를 실행하고 접속하는 과정을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게임을 실행하면 위와 같이 화면이 나옵니다. 따로 로그인 화면은 나오지 않네요. 화면을 터치하고 넘어가겠습니다. 참고로 데이터 다운로드 화면은 설명에 포함하지 않습니다.

첫 화면을 터치하니 생일을 설정하는 화면이 나오네요. 13세 나이 제한이 있는 게임이라서 생일을 입력해야 하는데 과연 13세 이하의 유저가 본인 생일을 정확하게 입력할지 모르겠어요. 그리고 아직까지 로그인 화면은 나오지 않았습니다.

닉네임을 입력하는 화면이 나왔습니다. 여기까지 왔는데 로그인 화면이 없다는 것은 플레이 데이터가 스마트폰에 저장되는 방식이 아닐까 싶어요. 그리고 닉네임은 글로벌 버전은 영어와 숫자로만 입력할 수 있고 일본어 버전은 한글로 입력해도 생성할 수 있습니다.

닉네임 생성이 완료되고 플레이가 시작되었습니다. 아직 첫 플레이라서 어떤 이벤트가 진행되는지 알 수 없었지만 일본어 버전과 글로벌 버전 모두 플레이를 해봤는데 역시 글로벌 버전이 언어에서 느껴지는 불편함이 크지 않네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