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샵에서 PSD 파일을 저장하는데 오류가?! 해결 방법

저는 블로그 포스팅에 사용하는 타이틀 이미지를 제작하는데 포토샵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매일 작업해줘야 하기 때문에 PSD 파일로 저장해서 관리하고 있는데요. 작업이 완료되면 저장을 해야 하는데 오류가 발생되는 경우가 있어서 어떻게 하면 해결할 수 있는지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저는 하루에도 몇 번이나 오류가 발생되고 있어서 이제는 아무렇지 않게 느껴지고 있어요.


포스팅 제목을 어떻게 작성해야 많은 분들이 찾아오셔서 해결할 수 있을까 엄청나게 고민했습니다. 결과는 만족스럽지 않지만 몇 분이라고 제 포스팅을 찾아와주시겠죠?


어떤 오류가?

사실 포토샵에서 파일을 저장하는데 발생되는 오류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제가 경험한 PSD 파일 저장 오류를 해결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해요.

제가 경험한 오류는 바로 위와 같습니다. 파일이 잠겨 있거나, 필요한 액세스 권한이 없거나, 다른 프로그램이 해당 파일을 사용 중이기 때문입니다라는 오류인데요. 하루에 적으면 1회에서 많으면 5회 이상 경험하고 있습니다. 오류 화면에 해결 방법이 작성되어 있는 것인지 모르겠지만 파일의 잠금을 해제하려면 Windows Expiorer에서 '등록 정보' 명령을 사용하십시오.라고 보이는데 무슨 말인지 정말 1도 모르겠더라고요. 만약 저와 같은 오류를 경험하고 계시는 분들이 있다면 해결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PSD 파일 저장 오류 해결 방법

파일이 잠겨 있거나, 필요한 액세스 권한이 없거나, 다른 프로그램이 해당 파일을 사용 중이기 때문입니다라는 오류를 경험하고 계시는 분들은 아주 간단하게 오류를 해결하고 파일 저장을 할 수 있는데요. 오류가 발생되는 파일을 종료하지 않고 진행하셔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10에서는 작업 표시줄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하셔서 작업 관리자를 선택합니다. 아니면 키보드에서 ctrl + shift + esc를 눌러서 바로 작업 관리자를 실행할 수 있습니다.

작업 관리자가 열리면 목록을 이름순으로 볼 수 있게 해주시고 COM Surrogate를 찾아서 모두 작업 끝내기를 해주세요. 저는 보통 목록에서 2개가 보이더라고요. COM Surrogate를 작업 끝내기로 모두 종료하시면 이제 포토샵으로 가서 저장 오류가 발생되는 파일을 다시 저장해보세요. 이제 문제 없이 저장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거예요. 이 방법은 완전하게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은 아니지만 앞으로도 파일이 잠겨 있거나, 필요한 액세스 권한이 없거나, 다른 프로그램이 해당 파일을 사용 중이기 때문입니다 오류가 발생되었을 때 쉽게 해결하고 저장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