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m Reduct 메모리 모니터링과 최적화 프로그램

현재 컴퓨터 메모리 사용량이 얼마인지 모니터링도 할 수 있고 사용량이 많다면 최적화도 할 수 있는 Mem Reduct 프로그램은 아주 가벼운 용량으로 제작되었는데요. 한국어를 지원해서 사용하기 쉽고 자동 최적화 기능도 제공하고 있어서 아주 훌륭한 프로그램입니다.


Mem Reduct 사용하기

다운로드 방법을 알려드리기 전에 먼저 사용 방법을 작성하려고 합니다. Mem Reduct 프로그램은 다운로드 사이트에서 설치 버전과 포터블 버전을 선택하여 다운로드할 수 있는데 필요하지 않을 때 폴더만 삭제하면 끝나는 포터블 버전으로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물론 Mem Reduct 설치 버전으로 프로그램을 사용하셔도 큰 차이는 없습니다.

포터블 버전은 왼쪽 압축 파일로 다운로드가 되고 설치 버전은 오른쪽 파일로 다운로드가 됩니다. 포터블 버전으로 다운로드하신 분들은 압축 해제를 하면 되고 설치 버전은 설치를 해주시면 되요.

포터블 버전으로 압축 해제를 하셨으면 폴더로 이동해서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설치 버전은 바탕화면에 생성된 아이콘을 실행해주세요. 저는 Mem Reduct 포터블 버전으로 실행했는데 위와 같이 언어 팩 업데이트가 있다고 알림이 화면이 뜨더군요. 여러분들이 언제 다운로드해서 사용하는지에 따라서 위와 같은 업데이트 알림이 뜨지 않을 수 있습니다. 만약 업데이트 알림이 뜬다면 '예'를 클릭해서 업데이트를 진행하세요.

Mem Reduct 프로그램 화면이 보이면 바로 모니터링을 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에는 사용량이 많지 않아서 메모리 정리 버튼을 클릭해도 큰 차이를 확인할 수 없겠지만 만약 사용량이 많아서 사용률이 높다면 아래 보이는 메모리 정리 버튼을 클릭해서 최적화 해주세요.

키보드에서 F2를 눌러 Mem Reduct 설정을 열어보면 왼쪽 메모리 정리 메뉴를 클릭하고 메모리 관리 항목에서 사용률이 몇 %가 넘어갈 때 자동으로 메모리 정리를 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되고 있는데요. 가끔 생각날 때 단축키를 눌러서 메모리 최적화도 실행할 수 있으니 편한 방법을 선택하여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Mem Reduct 다운로드

위에서 Mem Reduct 사용 방법을 알아보았으니 이제 어떻게 다운로드하면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HENRY++ 사이트를 통하여 다운로드하는 내용을 작성해볼까 합니다.



위에 링크를 클릭하면 HENRY++ 사이트에서 Mem Reduct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Mem Reduct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을 하셨으면 스크롤 하면서 화면 아래쪽에 있는 Download 항목을 찾으세요. 그러면 위와 같이 4개의 링크가 보이는데 첫 번째 링크가 Mem Reduct 포터블 버전, 두 번째 링크가 Mem Reduct 설치 버전입니다. 사용하고 싶은 링크를 클릭해서 파일을 다운로드하세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