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owerMirror 미러링 프로그램 사용하기

내 스마트폰 화면을 PC에서 미러링 하여 사용할 수 있는 ApowerMirror 프로그램을 어디에서 다운로드하고 사용하면 되는지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저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만 가지고 있어서 아이폰에서 연결하는 방법은 알려드릴 수 없으니 참고해주세요. 

 

반응형

 

ApowerMirror 다운로드

PC에 ApowerMirror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스마트폰에 ApowerMirror 앱을 설치하셔야 합니다. 이 앱이 아이폰 앱스토어에는 등록되어 있는지 모르겠네요. 

 

https://www.apowersoft.com/phone-mirror

 

위에 링크를 클릭하고 ApowerMirror 공식 사이트에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해서 설치 파일을 받아볼게요.

접속하면 보이는 화면에서 녹색 배경에 Download Now 버튼을 클릭하세요. 바로 ApowerMirror 설치 파일 다운로드가 시작됩니다.

파일 크기가 1.52MB라서 다운로드는 바로 완료되고 이제 실행해서 프로그램을 설치합니다. 

 

 

ApowerMirror 앱 설치

PC에 ApowerMirror 프로그램 설치를 완료하고 이제 스마트폰에 앱을 설치하셔야 하는데요. 먼저 말씀드릴 내용은 ApowerMirror는 WiFi 연결이나 USB 연결로 미러링을 사용할 수 있는데 USB로 연결하실 분들은 스마트폰 앱을 설치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하지만 USB 연결로 미러링을 사용하려면 개발자 환경을 활성화하고 USB 디버깅을 설정해주셔야 연결할 수 있어요. 저는 USB로 연결로 계속 시도를 해보았는데 결국에는 단 한 번도 성공하지 못하고 WiFi 연결로 사용하기로 했습니다.

WiFi 연결로 사용하려면 구글 플레이에서 ApowerMirror 검색하고 설치해주세요.

 

 

 

ApowerMirror 사용하기

PC와 스마트폰에 설치를 완료했으면 이제 미러링 연결을 해봐야겠죠.

ApowerMirror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가장 먼저 보이는 화면에서 계정마다 사용할 수 있는 범위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우선 가입을 하지 않은 상태로 미러링 연결에 성공하면 계정을 생성하셔도 됩니다.

PC 프로그램을 먼저 실행한 상태에서 스마트폰에 설치된 앱을 실행하면 위와 같이 같은 와이파이에 연결된 PC가 검색되어 있는데요. 와이파이도 연결할 수 있는 방법이 두 가지가 있습니다. 첫 번째는 QR 검색으로 연결하는 방법, 두 번째는 검색된 PC를 선택하고 연결하는 방법입니다.

QR 코드로 연결하는 방법은 PC 프로그램 화면에서 QR 이미지를 클릭하고 스마트폰에 QR code를 선택하여 검색하면 바로 연결할 수 있어요.

검색된 PC 목록으로 연결하려면 스마트폰 앱 화면에서 PC를 선택하고 Phone Screen Mirroring을 선택하면 연결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른 앱 위에 그리기 설정을 해주셔야 완벽하게 사용하실 수 있을거예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