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la VPN 앱으로도 유명하지만 PC에서 사용 방법

스마트폰 앱으로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Hola VPN가 크롬, 파이어폭스, 오페라, 엣지 브라우저를 포함하여 윈도우, macOS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계셨나요? 제가 크롬 브라우저와 윈도우에서 어떻게 사용하면 되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Hola VPN 사이트 찾아가기

브라우저에서 설치할 수 있는 방법이나 PC에서 설치할 수 있는 파일은 공식 사이트에서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데요. 아래 링크를 통하여 빠르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https://hola.org/

 

위에 링크가 Hola VPN 공식 사이트 주소입니다.

사이트 상단에 보이는 여러개의 버튼으로 Hola VPN이 지원되는 브라우저나 운영체제를 확인할 수 있는데 순서대로 설명을 해드리면 크롬, 파이어폭스, 오페라, 엣지, 윈도우, 안드로이드, iOS, macOS, 스마트TV입니다. 사용하고 싶은 버튼을 클릭하면 설치를 진행할 수 있어요. 저는 먼저 크롬 브라우저 이어서 윈도우를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Hola VPN 크롬 브라우저

먼저 설명해드리는 내용은 크롬 브라우저에서 사용할 수 있는 Hola VPN 확장 프로그램 설치 방법입니다. 공식 사이트에서 첫 번째 크롬 브라우저를 클릭하세요.

그러면 이렇게 확장 프로그램 설치 화면으로 이동됩니다. 이제 Chrome에 추가 버튼을 클릭해서 브라우저에 추가해주시면 됩니다.

확장 프로그램 설치가 완료되면 브라우저 오른쪽 상단에 버튼이 추가되죠. 그러면 접속할 수 없는 사이트에 접속하고 Hola VPN 버튼을 클릭하면 위와 같은 팝업 화면이 열리는데요. Unblock을 클릭하거나 아래에 미국이나 영국 같은 국가를 클릭해서 변경하시면 정상적으로 접속할 수 있게 됩니다. 재미있는게 한 번 Unblock을 해주면 그 사이트는 계속 변경된 국가로 접속할 수 있더라고요.

 

 

 

Hola VPN 윈도우 설치

다음으로 윈도우용 Hola VPN 사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크롬 브라우저와 마찬가지로 공식 사이트에서 윈도우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페이지가 바뀌고 파일 다운로드가 자동으로 시작되요.

이렇게 Hola VPN 설치 파일을 받았으면 실행해서 프로그램 설치를 진행합니다.

설치 과정에 첫 화면에서는 오른쪽 하단에 FREE version 버튼을 클릭합니다. 왼쪽 버튼은 유료 버전을 구매하는 버튼인 것 같아요.

다음 화면에서도 오른쪽 하단에 I AGREE 버튼을 클릭하면 설치를 완료할 수 있습니다. 설치 과정은 어렵지 않았네요.

설치가 완료되면 크로미움 기반의 Hola VPN 브라우저가 실행됩니다. 작업 표시줄 오른쪽에 숨겨진 아이콘 표시 버튼을 클릭하면 Hola VPN 아이콘이 추가되어 있는데 조금 전 설치 파일에서는 완료가 되었지만 아이콘에 마우스를 가져다 놓으니 브라우저 파일을 다운로드하고 설치가 진행되는 내용을 확인할 수 있더라고요. Hola VPN 브라우저가 열렸을 때 진짜 설치가 완료된 것이니 참고하세요. 다음에 사용하실 때에는 Hola VPN 아이콘이 작업 표시줄에 항상 추가되어 있는 것 같으니 아이콘을 클릭하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Hola VPN 브라우저가 열리면 무조건 VPN이 활성화되어 있을거라 생각했는데 아니더라고요. 위에서 설명해드린 크롬 브라우저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사용하는 방법과 마찬가지로 접속하지 못했던 사이트에 접속하고 Unblock 버튼이나 국가를 클릭해서 변경하시면 접속할 수 있게 됩니다.

 

다른 VPN 포스팅 확인하기

 

평범한 라이프

IT 관련 정보와 모바일 앱, 모바일 게임 정보를 작성하는 블로그입니다.

pjsproject.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