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x Media Server 다운받아서 설치하고 사용해보기

간단하게 설명을 해드리자면 Plex Media Server는 Plex 전용 서버를 구축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컴퓨터에 이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파일을 등록하면 스마트폰에 설치된 앱을 통하여 등록된 파일을 확인할 수 있는 것이죠. 잘 설명을 해드릴 수 있을지 모르겠지만 아무튼 설명을 시작해 볼게요.


Plex Media Server 다운로드

사용 방법을 확인하려면 먼저 Plex Media Server 설치 파일을 받는 방법부터 알아봐야겠죠. 저는 uptodown 사이트를 통하여 받으실 수 있게 설명을 해드릴게요.



위에 주소를 클릭해서 uptodown 사이트에 등록된 Plex Media Server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만약 최신 버전을 설치했을 때 문제가 있다면 구 버전을 받아서 사용하실 수 있어요. 사이트에서 구 버전 설치 파일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혹시나 구 버전을 원하는 분들도 계시지 않을까 싶어서 위 화면부터 설명을 시작하였습니다. 최신 버전을 받기 위해서는 파란색 최신 버전 버튼을 클릭하세요. 만약 구 버전을 원한다면 오른쪽에 구 버전을 클릭해서 버전을 선택하면 됩니다.

최신 버전을 클릭했거나 원하는 구 버전을 선택했을 때 위와 같은 화면으로 이동되는데요.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해보면 바로 Plex Media Server 설치 파일이 받아지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파일을 받고 설치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설치 과정에는 어려움이 1도 없어서 생략하도록 할게요.



Plex Media Server 사용하기

Plex Media Server 설치까지 모두 완료하신 분들은 이제 어떻게 사용하면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처음에 설치를 완료했을 때에는 프로그램이 실행되고 Plex 사이트가 열리는데 나중에 실행하실 때에는 작업표시줄 오른쪽에 Plex Media Server 아이콘을 더블클릭 하세요.

Plex 사이트가 열리면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은 위와 같이 로그인을 화면이 보이는데요. 저는 쉽게 구글 계정으로 진행하였습니다. 여러분들도 편한 방법으로 선택해보세요.

서버 설정 화면에서는 기본으로 입력되어 있는 이름도 있지만 여러분들이 확인할 수 있게 바꿔주셔도 됩니다. 저는 변경하지 않고 그냥 진행했어요. 이름을 알아보기 쉽게 바꾼다고 해도 크게 차이는 없을 것 같았습니다.

제가 아쉽게도 위 화면에서 문제가 발생하여 사이트를 닫고 다시 설정하려는 생각에 작업 표시줄에 Plex Media Server 아이콘을 클릭하니 서버 설정이 완료된 화면으로 넘어가버렸습니다. 그래서 자세한 설명을 해드릴 수 없네요. 여러분들은 라이브러리 추가 버튼을 클릭하고 서버에 등록하고 싶은 파일이 있는 폴더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서버 설정이 완료된 Plex 사이트에 접속하고 왼쪽 메뉴에 더 보기 버튼을 클릭하니까 조금 전 입력했던 서버 이름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저는 조금 전 오류로 라이브러리 추가를 실패했기 때문에 서버 이름 오른쪽에 + 버튼을 클릭해서 라이브러리 추가를 진행했는데요. 여러분들도 나중에 파일을 추가하고 싶다면 서버 이름 오른쪽에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라이브러리 추가를 완료하고 파일이 보인다면 이제 스마트폰에서 확인을 해봐야겠죠. Plex 앱을 실행해서 같은 계정으로 로그인을 해주시면 서버에 추가된 라이브러리에서 파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스마트폰이나 스마트TV Plex 앱에서 파일을 실행하여 파일 공유나 재생을 해보세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