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nyCam 웹캠에 이미지 효과를 적용하는 프로그램

저는 웹캠을 사용하지도 않고 가지고 있는 제품도 없기에 정확하게 어떻게 사용하시면 된다는 설명을 해드릴 수 없지만 실시간 방송이나 영상 녹화를 하시는 분들이 조금 더 재미있는 효과를 사용하실 수 있게 어디에서 ManyCam 설치 파일을 받으면 되는지 알려드릴 수는 있습니다.


ManyCam 다운로드

먼저 ManyCam 프로그램 설치 파일을 어디에서 어떻게 받으면 되는지 설명을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공식 사이트에서 받는 방법이니까 어렵지 않을거예요.



위에 링크를 클릭해보면 ManyCam 공식 사이트에 다운로드 페이지로 바로 이동됩니다. 지금 바로 이동하고 아래 내용대로 진행하세요.

화면에 보이는 버튼은 총 4가지가 있습니다. 위에 두 개의 버튼은 PC 운영체제인 윈도우와 mac으로 나뉘어져 있는 것이고 아래 두 개의 버튼은 스마트폰 운영체제인 iOS와 안드로이드로 나뉘어져 있는 것인데요. 여러분들이 어떤 PC 운영체제를 사용하고 계시는지 모르겠지만 제가 윈도우를 사용하고 있으니 설명은 윈도우로 진행됩니다. 왼쪽에 Download for Windows 버튼을 클릭하니까 페이지가 바뀌고 아무것도 하지 않은 상태에서 조금 기다려보면 ManyCam 설치 파일 다운로드가 시작됩니다.

설치 파일은 이렇게 생겼어요. 파일 크기가 560KB로 가벼운 것이 설치하는 과정에 필요한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받는 방식으로 진행되는 것을 알 수 있죠. 설치 과정은 정말 별 것 없었습니다. 설치 화면이 열리고 오른쪽 하단에 Accept 버튼을 클릭하면 사용자가 설정을 해줘야 하거나 폴더를 설정하는 화면은 없고 바로 설치가 진행되니까요.



ManyCam 실행하기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마지막 화면에서 프로그램을 실행하겠다는 체크를 하지 않았다면 바탕화면에 생성되어 있는 바로가기를 클릭하세요.

유료가 아닌 무료 버전으로 받았기 때문에 기능 사용에 제한이 있겠지만 웹캠 화면을 불러오거나 현재 실행되어 있는 프로그램을 불러와서 영상 녹화 기능으로도 활용할 수 있더라고요. 자세한 설정은 오른쪽에 있는 바에서 필요한 기능을 클릭하면서 찾아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참고로 위에 이미지에는 설정을 변경하기 전에 캡처되었기 때문에 영어로 보이지만 오른쪽 상단에 톱니바퀴 버튼을 클릭해서 설정 화면을 열어보면 언어 변경에 한국어가 있으니까 ManyCam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가장 먼저 언어 변경을 해주세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