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가상키보드, 화상키보드 이렇게 실행합니다.

지금은 새로 구매해서 교체를 했지만 얼마 전 제가 사용하던 키보드에 문제가 발생했었는데요. 어떤 키를 누르면 입력이 안되고 또 어떤 키를 누르면 중복으로 입력되는 문제였습니다. 그때 제가 가상키보드를 사용했어서(윈도우10에서 화상키보드라고 합니다) 혹시나 실행 방법을 궁금해하는 분들이 계시지 않을까 싶어서 포스팅으로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윈도우10 가상키보드, 화상키보드

저도 그랬고 다른 분들도 가상키보드로 알고 계실거예요. 그래서 포스팅 제목에 두 개의 검색어를 같이 넣었는데 윈도우10에서 확인을 해보니 가상키보드가 아닌 화상키보드였습니다. 어떻게 실행하면 되는지 알려드릴게요.

모니터 화면 하단 작업표시줄에서 돋보기 버튼을 클릭하고 검색어를 입력하는 공간에 키보드를 입력해보세요. 만약 작업표시줄에 돋보기가 보이지 않는다면 작업표시줄에서 마우스 우 클릭하고 검색에 검색 아이콘 표시를 선택하면 보이게 됩니다. 키보드를 입력해보면 위에 캡쳐 이미지처럼 가장 정확에 화상 키보드가 나오게 됩니다. 클릭해서 열어주세요.

위와 같이 화상 키보드가 실행되면 다른 프로그램 화면보다 항상 위로 보이게 설정되어 있어서 불편하지 않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실제 키보드처럼 오른쪽에 숫자 키패드를 추가하고 싶다면 옵션을 클릭하고 숫자 키패드 켜기를 체크해주세요. 그리고 크기 조절도 가능하니까 원하는 크기로 변경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사용하지 않을 때에는 오른쪽 상단에 X를 눌러서 닫으세요. 여러가지 용도로 활용될 수 있을 것 같은데 저는 단순하게 키보드가 고장나서 임시로 사용해보았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