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rottleStop 노트북 발열 잡아주는 프로그램 다운로드

아무래도 노트북은 발열에 아주 민감할 수밖에 없는데요. 그래서 노트북을 사용하는 많은 분들이 발열을 줄이려고 TECHPOWERUP에서 제작한 ThrottleStop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저는 노트북이 없어서 정확한 사용 방법은 모르기에 여러분들이 이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는 방법으로 포스팅을 작성하려고 합니다.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내용을 확인해 주세요.


ThrottleStop 다운로드

ThrottleStop은 무설치로 사용할 수 있게 제작되었기 때문에 반드시 공식 사이트로 접속해서 받으셔야 합니다. 안전하지 않은 사이트에서 받을 경우에 혹시 누군가가 악성코드를 심어놓은 파일로 받을 수 있기 때문이죠.

가장 먼저 구글에서 ThrottleStop을 입력하고 공식 사이트로 이동하셔야 합니다. 검색하면 검색 결과 상단에 공식 사이트가 나오니까 쉽게 이동할 수 있어요.

검색된 ThrottleStop 공식 사이트를 클릭해서 접속해서 살펴보니 화면 왼쪽에 베타 버전과 정식 버전 다운로드 버튼이 보입니다. 개인적으로 정식 버전 다운로드하는 것을 추천하고 싶어요. 베타 버전은 가장 최신 버전이라고 하지만 정식 버전이 아니라서 오류가 발생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면 페이지가 바뀌는데 ThrottleStop 다운로드를 진행할 서버를 선택하셔야 합니다. 4개의 국기와 8개의 버튼이 보이는데 아무 것이나 클릭하셔도 바로 다운로드할 수 있어요.



ThrottleStop 실행하기

이제 다운로드를 완료했으니 ThrottleStop 프로그램을 실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운받은 압축 파일을 해제하고 폴더로 이동하면 위와 같이 파일이 들어있습니다. 이제 중간에 보이는 ThrottleStop 파일을 실행하세요.

앗.. 저는 MSVCR120.dll 파일이 없다는 시스템 오류가 발생되었습니다. 다른 분들은 mfc120u.dll 오류가 발생된다고 하는데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은 ThrottleStop 공식 사이트에서 Visual C++ All-in-One 파일을 받아서 설치하면 된다고 하네요.

ThrottleStop 공식 사이트에서 상단에 DOWNLOADS를 클릭하면 TECHPOWERUP에서 제작한 모든 프로그램이 모여있는 페이지로 이동됩니다. 클릭하고 이동하세요.

목록에서 제일 밑에 보이는 Visual C++ Redistributable Runtimes All-in-One을 클릭해서 다운로드할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하고 위에 다운로드 방법과 동일하게 진행해서 받으면 됩니다. 

다운로드된 압축 파일을 해제하고 폴더로 이동해서 제일 위에 install_all 파일을 실행하면 쉽게 전체 파일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모든 파일을 설치했다면 다시 ThrottleStop 파일을 실행해보세요. 저는 MSVCR120.dll 오류가 해결되고 위와 같은 팝업 화면이 열렸습니다. 확인 버튼을 클릭할게요.

이렇게 ThrottleStop 프로그램이 실행되는 것이 확인되었습니다. 올인원 파일로 해결을 했으니까 이제 웬만한 dll 오류는 발생되지 않겠네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