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oom PC 다운로드 조카의 부탁으로 설치해봤다.

예전에 조카가 카톡으로 Zoom PC 다운로드 방법을 물어보더라고요. 온라인 강의를 들어야 하는데 아무리 찾아봐도 어떻게 받아야 하는지 모르겠으니 도와달라는 것이었죠. 그 때 원격으로 직접 설치 파일을 받아줬었는데 늦었지만 지금에서야 다운로드 방법과 실행하는 내용까지 작성해볼까 합니다.


Zoom PC 다운로드

이 프로그램은 최근에 코로나 문제로 학교 온라인 강의에서 많이 사용되고 있는데 원래는 온라인 회의용으로 많이 사용되던 프로그램입니다. 제가 직접 Zoom PC 다운로드했던 방법 그대로 설명을 해드릴게요.

가장 먼저 구글에 접속하고 zoom을 입력해서 검색합니다. 그러면 검색 결과 첫 번째로 공식 사이트가 나오는데 바로 사이트에 접속하지 마시고 아래에 있는 세부 링크 중에서 Download Zoom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링크를 클릭해서 사이트에 접속하니까 위와 같은 내용이 보이면서 바로 윈도우 버전 Zoom PC 다운로드가 시작되었어요. 만약 기다려도 파일이 다운로드되지 않는다면 화면에 보이는 다운로드를 다시 시작 링크를 클릭해서 수동으로 받으시면 됩니다.

파일 크기가 10.8MB로 가벼워서 금방 받아지는군요. 이제 실행해봅시다.



Zoom PC 다운로드했으면 실행하기

파일 다운로드를 완료했으면 이제 설치를 해주시면 되는데요. 제가 확인을 해보니 설치가 자동으로 진행되는지 바로 프로그램 화면이 열렸습니다.

파일 이름에 Installer라고 적혀있었으니 분명 설치가 진행되기는 했을건데 바로 프로그램 화면이 열렸어요. 화면에는 두 개의 버튼이 보이는데 알아보니 로그인은 방을 개설하는 사람만 해주면 되고 다른 사람들은 회의 참가 버튼을 클릭하면 된다고 합니다.

회의 참가 화면에서는 위에 학교나 회사에서 알려준 ID나 링크 이름을 입력하고 아래에는 여러분들의 이름을 입력해서 참가해주시면 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