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xpert30 print service 삭제 방법 어디에서 설치된 프로그램?

홈텍스 사이트를 이용해본 분들의 컴퓨터에 대부분 설치되어 있을 rexpert30 print service 프로그램은 보고서 미리보기 및 출력용 프로그램으로 사이트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필수로 설치해야 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어차피 홈텍스 사이트는 나중에도 접속해야 하니까 설치했으면 굳이 삭제를 하지 않아도 상관없을 것 같은데요. 여러분들이 사이트에 얼마나 자주 접속하는지 모겠지만 프로그램이 설치되면 시작 프로그램으로 설정되어 사용하지 않을 때에도 프로그램은 실행되고 있어서 컴퓨터 메모리를 점유하고 있다는 것은 알고 계셔야 할 것 같습니다.


rexpert30 print service 삭제 방법

저는 아직 홈텍스 사이트에서 보고서 확인이나 출력을 전혀 하지 않았는데요. 딱 rexpert30 print service 프로그램만 설치했을 뿐인데 바로 작업 관리자에서 시작 프로그램을 확인해보면 등록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시작 프로그램 탭을 선택해서 어떤 프로그램이 등록되어 있는지 살펴보면 정확하게 프로그램 이름이 rexpert30 print service로 등록되지 않았지만 한글로 클립소프트 렉스퍼트 3.0 EXE... 로 등록되어 있는 것이 보이는군요. 이제 어떻게 삭제를 하면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작업 표시줄에 시작 버튼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해보면 위와 같이 메뉴가 열리는데요. 설정을 클릭해서 윈도우 설정 화면을 열어주세요. 예전 제어판에서 프로그램 제거와 같은 기능으로 윈도우 10 에서 새롭게 추가된 방법입니다.

윈도우 설정 화면을 보면 다양한 메뉴가 보이는데 예전 제어판과 비슷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물론 지금도 제어판은 삭제되지 않았어요. 이제 세부 설명에 설치 제거라고 작성되어 있는 앱을 클릭합니다.

앱 및 기능 화면에는 여러분들의 컴퓨터에 설치된 프로그램이 목록으로 보여지고 있습니다. 스크롤 하면서 아래쪽에 있는 rexpert30 print service 프로그램을 찾으세요. 삭제하려는 프로그램을 선택하고 제거 버튼을 클릭하면 진행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