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leZilla(파일질라) 다운로드 오픈 소스 FTP 클라이언트

FTP 프로그램으로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는 FileZilla(파일질라)는 처음 사용하기를 원하는 분들이 어떻게 하면 설치 파일을 받을 수 있는지 그 부분에서 시간을 꽤나 보내고 계실 것 같은데요. 제가 여러분들이 시간을 아낄 수 있게 도와드리겠습니다. 전문적인 포스팅 내용은 아니지만 첫 단계를 밟고 계시는 분들께 유용한 설명서가 되기를 바랍니다.


FileZilla(파일질라) 다운로드

설치 파일 다운로드를 시작하기 전에 먼저 알고 계셔야 하는 내용이 있습니다. 여러분들이 얼마나 전문적으로 사용하실지 모르겠지만 FileZilla(파일질라)는 무료 버전과 유료 버전으로 나뉘어져 있는데요. 어떤 차이가 있는지는 아래 설명을 읽어보면 이미지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FileZilla(파일질라) 설치 파일을 받으러 가봅시다. 먼저 구글에 접속하고 한글로 파일질라를 입력하면 쉽게 공식 사이트를 찾아서 접속할 수 있습니다. 영어로 입력해도 검색 결과는 똑같은 사이트로 나오니까 편하게 한글로 검색하세요.

FileZilla(파일질라) 공식 사이트로 접속하면 첫 화면에서 위와 같이 FileZilla(파일질라) 클라이언트 다운로드 버튼과 FileZilla(파일질라) 서버 다운로드 버튼이 보이실거예요. 왼쪽 클라이언트 버튼을 클릭합니다.

FileZilla(파일질라) 클라이언트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되면 윈도우 64비트 전용 설치 파일을 받을 수 있는 버튼이 나오는데요. 만약 32비트 윈도우를 사용하거나 Mac, 리눅스 운영체제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에서 맞는 버튼을 클릭하면 위에 다운로드 버튼이 변경됩니다.

저는 윈도우 64비트 FileZilla(파일질라) 클라이언트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했는데 위와 같은 화면이 열렸습니다. 제가 처음에 FileZilla(파일질라)는 무료와 유료로 나뉘어져 있다고 말씀드렸는데요. 어떤 차이가 있는지 살펴보니 유료 보전이 대표적인 클라우드 사이트에서 파일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가운데 FileZilla(파일질라) with 메뉴얼도 유료로 구매할 수 있는 버전이네요.

FileZilla(파일질라) 무료 버전으로 설치 파일을 받아봤는데 서버 속도가 느린 것인지 완료하는데 꽤나 긴 시간이 걸렸습니다. 상태에 따라서 속도는 다르지 않을까 싶네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