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스토어 검색 기록 삭제 터치 3번에 끝내기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분들은 앱을 설치하려면 플레이스토어를 이용하게 되는데요. 내가 설치하려는 어플을 검색하면 검색 기록이 남게 되는데 어떻게 하면 삭제할 수 있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터치 3번이면 깔끔하게 삭제할 수 있으니 아래 설명을 보시고 따라 해보세요.



플레이스토어 검색 기록 삭제

제가 포스팅 제목에서 터치 3번에 검색 기록 삭제를 끝낼 수 있다고 했는데요. 과연 정말 3번 터치로 진행할 수 있을지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구글 플레이를 실행해주세요.

저는 플레이스토어를 어두운 테마로 설정해서 여러분들과 다르게 어두운 배경이라는 것을 참고하시고 바로 첫 번째 터치 설명해드릴게요. 첫 번째 터치는 화면 왼쪽 상단에 햄버거 버튼을 터치합니다. 저도 그랬고 많은 분들이 메뉴 버튼으로 알고 계시는데 정확한 이름은 햄버거 버튼이라고 하네요.

햄버거 버튼을 터치하니까 플레이스토어 화면 왼쪽으로 슬라이드 메뉴가 열렸습니다. 이제 두 번째 터치 설명할게요. 메뉴 중간 살짝 아래를 보면 설정이 있습니다. 검색 기록 삭제는 아무래도 설정 화면으로 이동해야겠죠? 터치하고 설정 화면으로 이동해주세요.

설정 화면으로 이동하셨으면 이제 마지막 세 번째 터치 설명입니다. 설정 메뉴에서 로컬 검색 기록 삭제를 찾아보세요. 위에 이미지를 보시면 테마 바로 아래에 자리잡고 있군요. 로컬 검색 기록 삭제에 세부 설명을 읽어보면 현재 기기에서 검색했던 기록을 삭제할 수 있다고 하니까 터치해서 플레이스토어 검색 기록을 깔끔하게 삭제해주시면 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