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patTelRunner에서 CPU 점유율이 높아졌다면? 해결하기

컴퓨터를 사용하다가 사양을 많이 타는 작업을 진행하지도 않았는데 느려지거나 끊기는 현상이 발생되서 작업 관리자를 살펴봤더니 프로세스에 CompatTelRunner가 CPU 점유율이 높았다면 어떻게 해결할 수 있을까요? 먼저 CompatTelRunner는 윈도우 7에서 윈도우 10으로 설치될 때 호환성 검사를 진행하는 역할의 시스템 자체 프로그램이라고 합니다. 악성 코드나 바이러스 같은 나쁜 프로그램은 아니라는 것이죠. 지금 바로 해결 방법 확인해봅시다.



CompatTelRunner CPU 점유율 해결 방법

아주 간단한 설정 변경을 해주시면 CPU 점유율이 높아지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설명은 윈도우 10 빌드 19041.329에서 진행하였지만 빌드에 크게 변경되는 진행 과정이 아니니까 걱정하지 마시고 따라서 진행해보세요.

먼저 작업 표시줄에 검색하는 공간이나 돋보기 버튼을 클릭해서 설정을 변경할 수 있는 앱을 검색해야 합니다. 예전에는 taskschd로 검색했다면 요즘에는 한글로 스케줄러만 입력해도 위와 같이 작업 스케줄러를 찾을 수 있어요. 물론 예전처럼 영어로 taskschd를 입력해도 검색할 수 있습니다.

작업 스케줄러 화면이 열렸다면 설정을 변경해야 하는 위치로 이동하셔야 하는데요. 작업 스케줄러 라이브러리 → Microsoft → Windows → Application Experience 폴더를 선택하시고 Microsoft Compatibility Appraiser 스케줄을 선택해서 마우스 우클릭을 합니다.

우클릭을 해보면 위와 같이 우클릭 메뉴가 열리는데 중간에 사용 안 함으로 설정을 변경해서 CompatTelRunner 점유율이 높아지는 것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2)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