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zd 파일 열기 뷰어 설치하고 설정하는 방법

바로 어제 작성했던 오즈뷰어 포스팅에 이어서 오늘은 리포트 디자이너 프로그램에서 만들어진 ozd 파일 열기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물론 프로그램은 오즈뷰어를 사용하는데 제가 설치해보니 따로 파일을 열어보려면 설정이 필요한 것 같더라고요. 지금 바로 확인해보시죠.



ozd 파일 열기

ozd 파일을 열어볼 수 있는 전용 뷰어 프로그램 오즈뷰어를 설치할 수 있는 방법은 바로 어제 포스팅으로 작성했으니 아래에 포스팅을 확인할 수 있는 링크로 올려놓겠습니다. 



지금 보고계시는 포스팅은 오즈뷰어를 설치하신 다음에 확인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제 컴퓨터에는 오즈뷰어가 설치되어 있는데 ozd 파일을 인터넷에서 찾아 다운로드하니 연결프로그램 설정이 안되어 있더라고요. 

ozd 파일 열기를 해보니 연결프로그램 설정하는 화면이 열리는데요. 물론 오즈뷰어가 설치된 위치로 찾아가서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파일을 열어볼 수 있지만 항상 ozd 파일 열기를 했을 때 오즈뷰어를 실행해서 파일을 찾아 열어보는 것은 매우 귀찮으니까 연결 프로그램 설정을 해주시면 됩니다.

먼저 오즈뷰어를 실행해서 ozd 파일 열기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오즈뷰어를 설치해도 바탕화면에는 바로가기가 생성되지 않으니 폴더를 찾아가셔야 합니다. Program Files (x86) 폴더에서 Forcs 폴더를 찾아가면 위와 같이 ozcviewer 파일로 오즈뷰어를 실행할 수 있어요.

오즈 리포트 뷰어를 열어서 파일 메뉴에 열기를 클릭하고 ozd 파일 위치로 이동하여 파일을 선택하면 ozd 파일 열기가 가능합니다.

다음은 ozd 파일을 실행해서 연결프로그램 설정으로 진행하는 방법입니다. 연결프로그램 설정으로 한 번 진행하시면 ozd 파일에 오즈뷰어가 연결되기 때문에 다음부터는 바로 ozd 파일을 열어서 실행할 수 있어요. 연결프로그램 설정 목록에는 오즈뷰어가 나오지 않으니 이 PC에서 다른 앱 찾기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Program Files (x86)\Forcs\OZ Family\scourt-hojuck-exe\ozviewer 위치로 이동하여 ozcviewer 파일을 선택하면 연결프로그램 설정은 끝나요.

처음에 다운로드했을 때 빈 파일로 보이던 ozd 파일이 오즈뷰어로 연결프로그램 설정이 완료되면 위와 같이 파일 아이콘이 변경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거예요. 이제 다음부터는 ozd 파일 열기는 설정 없이 바로 오픈 가능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