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씨 캐드 뷰어 삭제 어떻게 하면 될까?

평소 이미지 뷰어 프로그램으로 알씨를 사용하고 계셨던 분들이라면 최근에 업데이트되면서 바탕화면에 알씨 캐드 뷰어 아이콘이 생겼을 거예요. 따로 설치했던 기억이 없으니 이게 왜 설치되어 있을까 어떻게 삭제할 수 있을까 궁금해하실 것 같은데 지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알씨 캐드 뷰어 삭제

사용자가 따로 설치하지 않았고 알씨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되면서 추가되었기 때문에 알씨 캐드 뷰어를 삭제하려면 어쩔 수 없이 잘 사용하던 알씨 프로그램을 삭제해야 하는 게 아닐까 생각하실 수 있어요. 하지만 제가 확인해보니 그렇지 않았습니다.

먼저 제가 확인해본 내용을 말씀드리자면 바탕화면에 생성된 알씨 캐드 뷰어 아이콘에서 마우스 우 클릭으로 속성 창을 열어서 파일 위치 열기를 클릭하고 실행 파일이 포함된 폴더로 이동하였습니다.

폴더로 이동하니 위와 같이 알씨 캐드 뷰어 실행 파일이 들어있더라고요. 이 파일만 따로 복사해서 다른 폴더로 옮겨주고 알씨 프로그램 삭제하였습니다.

이렇게 다른 폴더로 이동된 알씨 캐드 뷰어가 과연 알씨가 제거되었는데 정상적으로 실행이 될까요? 만약 알씨 캐드 뷰어가 실행된다면 알씨를 제거하지 않고 알씨 캐드 뷰어만 제거할 수 있게 되는 것이죠.

알씨가 제거된 상태인데 알씨 캐드 뷰어는 정상적으로 실행되었습니다. 이제 알씨를 제거하지 않아도 알씨 캐드 뷰어를 삭제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으니 그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바탕화면 알씨 캐드 뷰어에 마우스 우 클릭 속성을 클릭해서 창을 열어주세요. 그리고 파일 위치 열기를 클릭하고 폴더를 열어줍니다. 이제 폴더에 들어있는 ALSeeCAD 파일을 삭제하세요. 그리고 바탕화면에 알씨 캐드 뷰어 아이콘을 삭제합니다.

마지막으로 시작 메뉴에 생성된 알씨 캐드 뷰어 아이콘도 마우스 우 클릭으로 제거를 해주시면 알씨를 삭제하지 않고 알씨 캐드 뷰어만 삭제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