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티파이(Spotify) 탈퇴 쉽게 할 수 있어요.

최근 스포티파이(Spotify)가 한국에 진출하면서 정말 많은 사람들이 계정을 생성해서 어떻게 사용해야 하는지 확인하고 계실 거라 생각합니다. 아쉬운 부분이 있다면 해외에서는 무료 듣기도 가능하지만 한국에서는 무료 듣기가 사라져서 무조건 이용권을 구매해야 한다는 것인데요. 실망스러운 마음에 스포티파이(Spotify) 탈퇴 방법을 알아보는 분들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스마트 기기에 설치하신 앱에서는 탈퇴 기능을 제공하지 않는 것으로 알고 있으니 웹 사이트로 접속해서 스포티파이(Spotify) 진행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스포티파이(Spotify) 탈퇴

웹 사이트에 접속하신 다음 로그인까지 해주셔야 탈퇴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고 계시는 계정으로 로그인하신 다음 아래 내용을 확인하세요.

스포티파이(Spotify) 사이트 오른쪽 상단을 보시면 프리미엄, 지원, 다운로드하기 버튼이 보이실 거예요. 가운데 지원 버튼을 클릭해서 탈퇴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스포티파이(Spotify) 지원 페이지로 넘어오시면 위에 캡처 이미지와 같이 다양한 항목에 링크가 나오는데 사이트 언어가 한국어라서 영어 사이트와 위치가 다르게 보입니다. 계정 및 결제 항목에 첫 번째 계정 도움말 링크를 클릭하세요.

계정 도움말 페이지로 이동해서 또 여러 가지 링크가 나오는데 아래쪽을 살펴보면 계정 해지하기 링크를 찾을 수 있습니다. 해지라는 링크 이름을 적용했으니 바로 스포티파이(Spotify) 탈퇴가 가능하지 않을까 생각할 수 있지만 아직 몇 가지 단계가 더 남았어요.

계정 해지하지 페이지로 넘어오니까 별 내용이 없네요. 영구적으로 삭제하려면 고객 지원에 문의하라고 합니다. 이메일로 문의를 해야 하는지 전화를 걸어서 문의를 해야 하는지 내용은 전혀 없어서 답답할 수 있는데 고객 지원에 문의 링크를 클릭하면 계속 진행할 수 있어요.

이제는 스포티파이(Spotify) 고객센터에 문의하는 단계로 넘어왔습니다. 카테고리에서 계정을 클릭하고 계속 진행하도록 할게요.

4단계 중 2단계로 넘어왔습니다. 계정 카테고리에 관련하여 더 자세한 선택을 원하는군요. 가운데 내 계정을 해지하고 싶습니다. 주제를 선택하면 될 것 같아요. 클릭해서 넘어갑니다.

스포티파이(Spotify) 탈퇴를 원해서 진행하고 있는데 마지막 유혹이 나오는군요. 스포티파이(Spotify) 계정을 유지할 것인지 해지할 것인지 선택해야 합니다. 왼쪽 검은색 계정 해지하기 버튼을 클릭하세요.

스포티파이(Spotify) 고객센터 문의하기 단계는 끝나고 이제는 계정 해지하기 단계가 시작되었습니다. 길어도 너무 길게 진행되네요. 정말 해지할 것인지 물어보는데 오른쪽 하단 계정 해지하기 버튼을 클릭할게요.

내가 사용하고 있는 스포티파이(Spotify) 계정이 맞는지 아니면 여러 가지 계정을 사용하고 있는데 탈퇴하려는 계정이 맞는지 확인할 수 있는 계정 해지하기 두 번째 단계입니다. 혹시라도 실수로 다른 계정으로 로그인했을 수 있으니 확인하신 다음 오른쪽 하단 계속하기 버튼을 클릭하세요.

세 번째 단계로 넘어왔습니다. 스포티파이(Spotify) 탈퇴를 완료했을 때 사라지는 정보가 어떤 것인지 알려주는데 다음 내용을 이해합니다를 체크하시고 계속하기 버튼을 클릭하세요.

위와 같이 해지할 이메일 확인하기 내용이 적혀있는 스포티파이(Spotify) 계정 해지하기 4단계로 넘어왔다면 화면에 보이는 이메일 주소로 보내진 메일을 확인해야 합니다.

이메일로 보내진 스포티파이(Spotify) 계정 해지 메일을 확인해보면 24시간 이내에 버튼을 클릭해야 한다고 하네요. 지금 버튼을 클릭해서 진행하는 것이 좋겠죠? 클릭해봅시다.

드디어 길고 길었던 스포티파이(Spotify) 탈퇴 과정이 모두 완료되었어요. 만약 마음이 바뀌어서 탈퇴했던 계정을 다시 사용하고 싶다면 7일 이내에 이메일로 다시 보내진 스포티파이(Spotify) 메일을 확인해서 계정 재활성화하기 버튼을 클릭하세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