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riza 큰 사진은 분할 인쇄로 출력하자.

학생들 숙제나 집에서 개인적으로 보관하고 싶은 큰 사진을 A4용지에 출력하기에는 너무 크기가 작습니다. 제가 어렸을 적 이런 프로그램이 있었으면 좋겠다 생각했던 적이 있었는데 다 크고 나서 찾아보니 있네요. Posteriza는 사진을 분할 인쇄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어떤 결과물이 나오는 것인지 쉽게 설명해드리자면 여러 장의 인쇄된 종이를 합치면 한 장의 사진이 된다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포터블 버전으로도 Posteriza 공식 사이트에서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가볍게 사용하고 빠르게 삭제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지금 바로 다운로드해보세요.

 

 

Posteriza 분할 인쇄

이 프로그램이 필요하다면 이미 출력하고 싶은 큰 사진은 보관하고 계시겠죠. 그렇다면 Posteriza 프로그램만 받으면 됩니다. 어떻게 어디에서 받아야 하는지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네이버에서 검색해보니 공식 사이트가 아닌 softonic에 등록된 다운로드 페이지로 접속하는 사이트가 검색되고 구글에서 검색해보니 검색 결과 두 번째로 보이고 있습니다. 그리고 다음에서 검색해보니 검색 결과 첫 번째로 나오네요. 선택은 여러분들이 해주시면 되는데 저는 다음이나 구글에서 검색하는 것을 추천하고 싶어요.

Posteriza 공시 사이트로 접속하시면 상단에서 바로 다운로드 버튼을 찾을 수 있는데 완전 무료에 바이러스, 애드웨어, 스파이웨어가 없다는 것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설치하지 않는다고 하네요.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면 페이지가 변경되면서 이렇게 3종류 다운로드 링크가 나오는데 포터블 버전은 가운데 zip file 링크를 클릭하면 받을 수 있습니다. 

아쉽게도 Posteriza 프로그램은 한국어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사용 방법은 단순해서 어렵지 않은데요. 먼저 Open 버튼이나 Open Image 버튼을 클릭해서 사진을 불러오기 합니다. 그리고 분할 인쇄를 몇 장으로 할 것인지 설명을 해야 하는데 4.Size 탭을 클릭하시면 변경할 수 있어요. Auto 설정이 체크되어 있으면 가로 종이를 몇 장으로 설정한 것인지에 따라서 세로 종이는 자동으로 설정되기 때문에 편리한데 따로 설정이 필요하다면 Auto 설정은 체크 해제하신 다음 변경하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프린터 이름이 적혀있는 곳을 보시면 Paper 설정이 있는데 출력하려는 용지를 선택하고 상단 Apply 버튼을 클릭해서 적용하면 끝! 이제 인쇄를 해주시면 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