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메일 (Gmail) 예약 발송 간단하게 설명해드립니다.

업무용으로나 개인용으로 구글 지메일 (Gmail)을 사용하고 계시는 분들이 있죠. 작성된 메일을 보통은 바로 보내지만 정해진 날짜와 시간에 보내는 예약 발송을 원하는 분들도 계실 거예요. 그런 분들을 위해서 지메일 사이트와 어플에서 어떻게 예약 발송을 설정할 수 있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쇼핑몰이나 카페 등 광고 메일이 보내지는 경우에는 네이버 메일을 사용하고 있지만 업무용으로는 구글 지메일 (Gmail)을 선택하고 있는데요. 이렇게 어떤 상황에 어떤 이메일 주소를 사용하는지 구분하면 관리하는데 더욱 편해집니다.

 

 

지메일 (Gmail) 예약 발송

먼저 지메일 사이트에서 설정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고 이어서 지메일 어플에서 설정하는 방법으로 넘어가겠습니다. 그러니 원하시는 내용에 맞는 위치로 이동해서 읽어주시면 될 것 같아요.

지메일 (Gmail) 사이트에서 평소 메일을 보내보신 분들은 어떻게 작성할 수 있는지 알고 계실 거라 생각해서 생략했습니다. 위에 이미지가 바로 지메일에서 내용을 작성하는 화면이죠. 저는 포스팅을 위해서 간단하게 내용을 입력했지만 그 부분은 신경 쓰지 마세요. 예약 발송을 설정하시려면 보내기 버튼 오른쪽에 있는 화살표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보내기 예약이라는 세부 설정이 열리는데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보내기 예약 창이 화면 가운데 열리는데 기본적으로 현재 날짜를 기준으로 입력되어 있는 값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입력된 날짜와 시간이 아닌 원하는 날짜와 시간이 있을 거예요. 그런 경우에는 하단에 보이는 날짜 및 시간 선택을 클릭하셔야 합니다.

이렇게 날짜 및 시간 선택 창이 새롭게 열리면서 날짜를 선택할 수 있고 시간도 세부적으로 설정할 수 있는데 이 부분은 제가 어떻게 선택하라고 말씀드리지 못하죠. 여러분들이 원하는 값이 있으니까요. 아무튼 날짜와 시간 선택을 해주시고 보내기 예약 버튼을 클릭하시면 설정된 값에 보내기 예약이 완료됩니다.

이어서 지메일 (Gmail) 어플에서 예약 발송을 설정하는 방법입니다. 모든 내용을 입력하신 다음 화면 오른쪽 상단 점 3개 찍혀있는 버튼을 터치하시면 메뉴가 열릴 거예요. 메뉴 상단에 보내기 예약이 있습니다.

역시 어플에서도 현재 날짜를 기준으로 설정된 값이 보이는군요. 여러분들이 따로 날짜와 시간을 설정하고 싶다면 오른쪽 하단에 있는 날짜 및 시간 선택을 터치하세요.

그러면 위와 같이 날짜를 선택하는 메뉴와 시간을 선택하는 메뉴가 나옵니다. 이제 원하시는 날짜와 시간을 설정하시고 오른쪽 하단 보내기 예약을 터치하시면 입력된 값에 맞게 메일을 보낼 수 있게 됩니다. 사이트에서 이용하거나 어플에서 이용하거나 방법은 동일하기 때문에 어려움 없이 모든 곳에서 설정하실 수 있을 거예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